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마지막 계승자 - 김정은 평전
저자 애나 파이필드
출판사 도서출판프리뷰
출판일 2019-06-11
정가 20,000원
ISBN 9788997201471
수량
프롤로그
수수께끼 인물의 퍼즐 맞추기

PART 01 후계자 수업
1장 어린 독재자
2장 스시 요리사 친구
3장 스위스 유학
4장 독재자 수업

PART 02 권력 다지기
5장 3대 세습의 주인공
6장 통제의 끈을 늦추다
7장 공포정치
8장 고모부 장성택
9장 평해튼 사람들
10장 평양의 밀레니얼 세대와 리설주
11장 친구 데니스 로드먼

PART 03 자신감
12장 오토 웜비어 죽음의 진실
13장 이복형 김정남
14장 핵 보검을 가지다
15장 비밀병기 김여정
16장 미국과의 담판

에필로그
어디로 갈 것인가
감사인사
주석
영문과 한글판 동시 출간
집필 초기단계에 한글판 출판계약 체결
저자는 서방 언론인 가운데 북한 정보에 가장 정통하다는 평을 듣는 저자는 이 책에서 수수께끼의 지도자 김정은의 알려지지 않은 장막 뒤 이야기를 추적했다. 베일에 싸인 독재자 김정은의 삶과 행동심리, 그리고 북한사회를 제대로 이해하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저자는 10여 차례에 이르는 북한 현지취재와 다양한 자료, 북한주민과 탈북자 등과의 광범위한 인터뷰를 통해 김정은의 행동심리를 분석하고, 북한의 현재와 미래를 명쾌하게 보여주고 있다. 김정은에 대해 쓴 최초의 본격적인 평전이라는 평가를 듣는 책이다.

김정은의 행동심리와 북한사회
제대로 이해하려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
저자는 김정은을 둘러싸고 있는 비밀주의와 신화의 껍질을 뚫고 들어가 이 수수께끼 같은 인물의 다층구조적인 내면을 너무도 정확하게 그려내고 있다. 저자가 그려낸 김정은은 영리하고 잔혹하며, 외교적인 요령까지 터득하고 있는 인물이다. 그가 하는 모든 행동은 권력유지라는 최종 목표에 맞춰져 있다고 저자는 설명한다.
저자는 2018년 말까지 워싱턴포스트의 서울특파원과 도쿄지국장으로 활동하며 한반도 문제를 집중 취재했고, 2019년 초 베이징지국장으로 자리를 옮겼다. 그동안 십여 차례의 북한 현지취재를 통해 북한정권의 향방을 꾸준히 추적해 왔다.
책은 3부로 나누어져 있으며, 1부에서는 김정은의 어린 시절과 스위스 유학시절을 다루었다. 상상을 초월하는 김씨 일가의 초호화판 사치생활과 어린 김정은의 유별난 성격, 위장신분으로 지낸 유학시절의 이야기가 상세히 기록돼 있다.
2부 권력 다지기에서는 3대 권력 승계 과정과 승계 직후 권력을 다지기까지의 공포정치와 장마당 정책, 이복형 김정남 암살과 고모부 장성택 처리과정의 알려지지 않은 내막이 공개된다. 천안함 폭침도 권력 승계 과정에서 군부의 지지를 얻기 위해 김정은이 총지휘한 것으로 책은 밝히고 있다. 3부에서는 내부 권력 장악 이후 한국을 상대로 한 평화공세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