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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정리의 스킬 : 자료 정리의 재발견!!
저자 유영택
출판사 가나북스
출판일 2020-02-02
정가 14,000원
ISBN 97911644601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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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부. 정리 잘하는 것이 일을 잘하는 것이다
■ 정리해야 찾을 수 있다
정리하지 않으면 자료에 치인다 / 정리되어 있지 않으면 찾기 힘들다 / 정리는 꼼꼼한 사람만 하는 것이 아니다
■ 정리는 우물을 파는 일이다
정리하면 ‘가용’ 정보량이 대폭 늘어난다 / 업무 수준이 높아진다 / 업무 속도가 빨라진다 / 정리는 아이디어의 원천이다
■ ‘정리 잘하는 직원 = 일 잘하는 직원’이다
자료정리를 잘하면 좋은 평가를 받는다 / 정리해두면 어떤 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다 / 정리는 기억력 보조장치다
■ 정리하면 머릿속도 정리된다
심리적으로 안정된다 / 복잡한 것도 단순해진다 / 스트레스가 해소된다
■ 정리는 삶에 활력을 준다
자신감이 생긴다 / 일하는 것이 즐겁다 / 적극적 마인드로 바뀐다

제2부. 자료정리의 다섯 가지 원칙
■ 1원칙 : 쌓아두지 마라
버려야 정리가 된다 / 자료처리에 앞서 판단부터 하라 / 수납공간만큼만 보관하라 / 꼭 보관해야 할 자료도 있다
■ 2원칙 : 분류가 필수다
분류는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행위다 / 자세히 들여다보라 / 다양한 시각으로 보라 / 잘못 분류된 자료는 찾기 힘들다
■ 3원칙 : 꺼내기 쉬워야 한다
중요한 자료일수록 가까이 두어라 / 정리도구별 용도를 확실히 하라 / 파일목록도 만들자
■ 4원칙 : 습관화해야 한다
자료정리도 습관이다 /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하라 / 자투리시간을 활용하라
■ 5원칙 : 활용이 생명이다
정리가 목적이 되어서는 안 된다 / 포장을 뜯지 않은 채로 내버려두지 마라 / 성과가 있어야 지속할 수 있다

제3부. 업무능력을 향상시키는 다섯 가지 정리의 기술
■ 첫 번째 기술 ? 내 업무를 분석한다
시간이 없어서 못한다는 건 핑계다 / 자료분류 항목을 정하라 /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자
■ 두 번째 기술 ? 분류한다
중요 부분에 표시를 하자 / 분류항목을 적자 / 여러 내용이 들어있으면 잘게 쪼개라 / 계층적 분류 방식이 편하다 / 숙성기간을 두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