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옛 그림은 재미있다, 여기는 상상미술관 : 보고 생각하고 그려 보는 우리 명화 워크북 (양장
저자 전영실
출판사 토토북
출판일 2015-09-25
정가 13,000원
ISBN 9788964962794
수량
사신도
수월관음도
초충도
자화상
서당
외가 따라잡기 1

파적도
세한도
매화초옥도
문자도
외가 따라잡기 2
흰 소
달 항아리

상상 퀴즈관
아무도 몰랐던 그림 속 이야기로 풍덩!
생각하고 그리면서 표현력과 상상력을 키워요!
이 책의 배경은 가상의 전시 공간인 상상미술관입니다. 상상미술관은 그림 속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들을 생각하고 상상한 뒤,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해야 비로소 관람이 끝나는 곳이지요.
예를 들어 신사임당의 「초충도」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아무도 눈여겨보지 않았던 풀과 작은 벌레를 소재로 아름다운 그림을 남긴 신사임당은 어떤 마음을 가진 화가였을까?’ 하는 질문에 대해 먼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나아가 우리 주변의 작지만 가치 있는 것들을 함께 생각할 수 있는 이야깃거리가 제공됩니다. 고구려 벽화 「사신도」를 감상한 뒤에는 내 방을 지켜줄 수호신을 상상해서 그려 보고, 김홍도의 「서당」을 감상하고 나서는 미래의 아이들을 위해 현재의 모습을 풍속화로 그려 보도록 합니다.
이렇듯 감상과 연계하여 나만의 작품을 창작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표현력을 키우게 되죠. 또한 만화, 옛 이야기, 퀴즈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루할 틈 없이 펼쳐지는 옛 그림 속 이야기는 명화를 감상한 뒤 제공되는 워크 활동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은 물론 예술을 쉽고 재미있는 것으로 여길 수 있는 계기가 됩니다. <옛 그림은 재미있다, 여기는 상상미술관>은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배우는 것은 물론 창의성을 키우고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는 우리 명화 워크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