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딸에게 보내는 노래
저자 유희열
출판사 창비(주
출판일 2019-04-12
정가 15,000원
ISBN 9788936455361
수량
나의 아기로 찾아와 준 너에게 그리고 처음 엄마가 된 당신에게
봄바람처럼 포근한 사랑을 전하는 그림책!

“이 노래는 사실 아내를 위해 만든 곡입니다. 엄마라는 이름으로 처음 살고 있는
그대들에게 이 노래를 바칩니다.”_유희열

“아이를 따라 울고 웃다가 아이 덕분에 새로운 세상에 초대받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우리 엄마에게도 나는 어여쁘고 반짝이는 세상이었겠지요.” _천유주

뮤지션 유희열에게 특별한 곡 「딸에게 보내는 노래」
세상에 새로 찾아온 작은 생명에게 전하는 사랑과 축복

28년째 변치 않는 감성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뮤지션 유희열이 딸을 낳고 이듬해에 발표한 「딸에게 보내는 노래」. 오랫동안 우리의 마음을 울려 온 이 곡이 발표된 지 12년 만에 그림책 『딸에게 보내는 노래』로 새롭게 독자들 앞에 선보인다. 잔잔하고 따스한 목소리로 애틋한 부성을 전하던 가사가 그림책의 글이 되어 또 다른 감동을 전한다.
하루를 마치고 밤늦게 집에 돌아온 아빠는 별빛 아래 잠든 아기를 보며 문득 지난 시간들을 떠올린다. 아기를 기다리던 어느 봄날에 걸음마 신발을 장만하며 설레어 하던 아내의 미소, 아기가 태어나던 날 처음 쥐어 본 작은 손의 느낌, 아파트 창문 새로 손을 흔들어 주던 아내와 아기의 모습……. 고단한 삶에 지쳐 있을 때 마음을 환하게 해 주는 장면들이다. 그리고 아빠는 아기에게 나지막이 당부한다. 앞으로 힘든 날이 닥쳐올 때면 ‘소중한 우리‘를 떠올려 달라고. 네가 아빠와 엄마에게 얼마나 빛나는 존재인지 기억해 달라고. 『딸에게 보내는 노래』는 세상에 새로 찾아온 작은 생명에게 진심을 담아 불러 주는 사랑과 축복의 메시지이다.

그림책 작가 천유주가 그리는 아기와 함께 맞는 모든 ‘첫’ 순간들

『딸에게 보내는 노래』는 풀 한 포기, 꽃잎 한 장까지 섬세하게 그려 내는 특유의 화풍으로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그림책 작가 천유주가 그림을 그렸다. 전작 『내 마음』에서 현재 도시 아이들의 모습을 그리며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