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My Little Sister
저자 주동민
출판사 창비(주
출판일 2015-07-01
정가 11,000원
ISBN 9788936454593
수량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출판사 서평
전래동요, 동시, 어린이시를 그림책 텍스트로 삼아 펴내는 ‘우리시그림책’의 두 번째 책인 『내 동생』의 영어그림책. 『내 동생』은 구구단 외우기에 얽힌 추억이 담긴 그림책으로, ‘살아있는 글쓰기’ 현장에서 쓰인 진솔한 어린이 시에 조은수의 개성적인 그림이 어우러진 그림책입니다. 「내 동생」이라는 시는 이오덕 선생님의 정신을 이어받아 ‘살아있는 글쓰기’ 교육을 실천하시는 선생님들이 엮은 『엄마의 런닝구』(한국글쓰기연구회 엮음, 보리출판사 펴냄에 실려 있는 시입니다. 이 시를 쓴 주동민은 『살아있는 글쓰기』 『신나는 교실』의 저자 이...
전래동요, 동시, 어린이시를 그림책 텍스트로 삼아 펴내는 ‘우리시그림책’의 두 번째 책인 『내 동생』의 영어그림책. 『내 동생』은 구구단 외우기에 얽힌 추억이 담긴 그림책으로, ‘살아있는 글쓰기’ 현장에서 쓰인 진솔한 어린이 시에 조은수의 개성적인 그림이 어우러진 그림책입니다. 「내 동생」이라는 시는 이오덕 선생님의 정신을 이어받아 ‘살아있는 글쓰기’ 교육을 실천하시는 선생님들이 엮은 『엄마의 런닝구』(한국글쓰기연구회 엮음, 보리출판사 펴냄에 실려 있는 시입니다. 이 시를 쓴 주동민은 『살아있는 글쓰기』 『신나는 교실』의 저자 이호철 선생님의 제자로 1991년 경산 부림초등학교 6학년에 다녔습니다. 조은수 작가는 특유의 자유분방한 선과 색감을 보여 줍니다. 동생네 반에 불려 들어가 선생님께 혼나는 오빠의 감정―당혹감, 부끄러움, 분노, 갈등… 등을 하나하나 ‘설명’하기보다는 표현주의적인 기법과 강렬한 색채로 드러내 주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이해하는 세계의 인구가 너무나 적다는 사실을 생각한다면, 한국 작품들은 ‘번역’이라는 통로를 거칠 수밖에 없고 원작의 가치를 고스란히 세계 독자들에게 알린다는 것은 무척 어려운 일입니다. 하지만 직관적인 텍스트와 이미지가 공존하는 ‘그림책’이야말로, 세계와 직접 소통하며 한국의 문학성을 알릴 수 있는 소중한 장르라 할 수 있습니다.
창비는 출간된 그림책들이 해외에 수출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