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그래도 Anyway - 민들레 홀씨처럼 전 세계로 퍼져나간 역설의 진리
저자 켄트키스
출판사 애플씨드북스
출판일 2020-01-31
정가 12,800원
ISBN 9791196921514
수량
추천사
들어가면서
프롤로그_세상은 미쳐가고 있다

역설적 10계명
첫 번째 계명_사랑하라
두 번째 계명_친절하라
세 번째 계명_성공하라
네 번째 계명_선행을 베풀라
다섯 번째 계명_정직하라
여섯 번째 계명_큰 뜻을 품으라
일곱 번째 계명_약자를 위해 싸우라
여덟 번째 계명_탑을 쌓아올려라
아홉 번째 계명_사람들을 도우라
열 번째 계명_최선의 것을 세상에 주어라

역설적인 삶
세계로 퍼진 하버드 대학교의 지침서

“역설적 10계명이 전 세계에 퍼져 있다는 사실에 나는 흥분하지 않을 수 없었다. 뿐만 아니라 25년이 지난 지금 그것이 여러 경로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내게로 되돌아오고 있었다.”
저자는 하버드 대학교 재학 중 쓴 책을 개정 집필해서 몇 년 후 전국 중등학교 교장 협회에서 개정판을 출간했다. 이 책은 1960년대 후반에서 70년대 초반 사이에 3만 부 가량이 팔려 나갔다. 그런데 25년이 지난 후 다양한 경로로 이 책의 내용이 많은 사람들에게 감명을 주고 회자되고 있음을 알게 된 것이다.
하버드 대학교의 지침서가 세계로 퍼질 수 있었던 까닭은 바로 이 책을 통해 삶을 변화시킬 수 있었기 때문이다. 저자는 우리가 목적을 가지고 태어나며, 그 목적을 발견하고 완수함으로써 큰 의미와 만족감이 주어진다고 믿는다.《그래도(Anyway》를 읽고 우리 인생의 진정한 목적을 찾아보자.

마더 테레사가 삶의 지혜로 삼은 가이드

“다음날 밤 나는 서점으로 달려가 테레사 수녀의 삶과 업적에 관한 책들이 꽂혀 있는 서가를 살펴보기 시작했다. 마침내 루신다 바르디가 엮은 《마더 테레사: 소박한 삶(Mother Teresa: A Simple Path》이라는 책의 부록 바로 전 마지막 페이지에서 그 시를 찾아낼 수 있었다. 그 시의 제목은 ‘그럼에도 불구하고’였고, 1968년에 내가 써서 발행한 역설적 10계명 중 8개 계명이었다.”
테레사 수녀가 선종한 후, 1997년 9월 로터리 클럽 모임에 참석한 저자는 동료 로터리 클럽 회원은 돌아가 신 테레사 수녀가 쓴 시를 낭독하는 것을 들었다. 그런데 그 회원이 낭독하고 있었던 시는 자신에게 아주 익숙한 내용인 역설적 10계명이었다.
가난한 사람들의 어머니로 불리는 테레사 수녀가 그 글을 매일 볼 수 있도록 벽에 붙여 놓을 만큼 중요하게 여겼다는 사실에서 역설적 10계명의 가치를 미루어 짐작할 수 있다.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꿈꾼다면 테레사 수녀처럼 이 책의 내용을 인생의 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