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내 친구 할미 스타 - 리틀씨앤톡 모두의 동화 29
저자 이조은
출판사 씨앤톡
출판일 2022-06-20
정가 13,000원
ISBN 9788960981829
수량
어른이 되면
보고 싶은 아빠
뜻밖의 손님
엄마의 엄마
할머니의 요리법
시간 내서 놀기
돌아온 아빠
어쩌다 여행
껌 좀 씹었다는 것은
고양이 친구 만들기
내 친구 메롱
연애 박사 할머니
우리 할머니는 할미 스타
할머니의 새 이름

작가의 말
★ 놀 줄 아는 할머니의 등장, 이준이의 세상을 바꿔 놓다!

어느 날 갑자기 이준이네 집에 뜻밖의 손님이 찾아왔어요. 오랫동안 연락이 끊겨서 얼굴도 잊어버린 외할머니였어요. 엄마는 몇 년 동안이나 연락도 없었던 할머니의 등장이 반갑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준이는 할머니의 등장으로 인해 모든 것이 달라지기 시작했지요.
할머니는 엄마라면 손도 못 대게 하는 컵라면을 먹게 해 주는 것은 물론, 공부보다 노는 게 우선이라고 조언해 주었어요. 버스 뒷좌석에 앉아 서울 시내를 돌아다니는 버스 여행도 알려 주었고, 동네의 모든 길고양이와 친구가 되는 방법도 알려 주었어요. 할머니가 알려 준 시간 내서 노는 방법은 이준이 학교에 소문이 자자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고요.
이준이는 점점 할머니 같은 사람이 되고 싶어졌어요. 먹고 싶은 것은 먹고, 하고 싶은 것은 하는 사람, 또 누군가를 마음껏 좋아할 줄 아는 사람이 되고 싶었지요.
이준이는 이렇게 멋진 할머니가 왜 그동안 엄마와는 사이좋게 지내지 못했는지 궁금했어요. 또 할머니가 갑자기 엄마를 떠나 버린 이유도 궁금했고요. 과연 할머니와 엄마 사이에는 어떤 오해가 있었던 걸까요?

★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며 성장하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

이준이는 할머니가 누구보다 ‘멋진 할머니’, ‘둘도 없는 친구’라고 생각했지만, 누군가는 할머니를 보고 ‘젊었을 때 껌 좀 씹었던 사람’, ‘놀기만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오해했어요. 바로 제현이 할머니였지요.
할머니를 오해하고 있었던 건 제현이네 할머니만이 아니었어요. 엄마도 할머니를 오해하고 있었지요. 언제나 배우고 싶은 게 많고, 하고 싶은 게 많은 할머니였지만, 엄마 눈에는 그런 할머니가 가족에게 소홀하다고 생각했어요. 또 내색하지 않는다고 슬프지 않은 건 아닌데도, 할머니가 할아버지가 돌아가신 것을 덜 슬퍼한다고 생각했어요.
『내 친구 할미 스타』는 주인공 이준이의 성장뿐 아니라, 아이가 아닌 어른들의 성장도 함께 이야기하고 있어요. 할머니를 오해하고 미워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