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_ 사람의 힘이 만드는 기적
1장 세일즈 남다른 가치를 만든다
세일즈맨 자신이 먼저 행복해야 한다
▶ 행복은 내 안에서 만들어져야 한다
▶ 꿈이 있는 사람은 내일이 설렌다
▶ 긍정하고 감사하면 행복이 커진다
▶ 좋은 운을 부르는 긍정적인 말 한마디
▶ 행운은 사람의 마음을 타고 온다
▶ 감사하는 마음은 행복에 주는 거름
▶ 잃은 것은 놓아주고 가진 것에 정성을 들여라
▶ 사랑하는 마음은 기를 충전시킨다
▶ 행복도 불행도 내 발걸음에서 시작된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의 힘
▶ 백 마디 말보다 강력한 한 줄의 힘
▶ 좋은 스토리는 세일즈맨이 먼저 감동한다
▶ 고객의 니즈를 공략하는 맞춤형 스토리텔링
▶ 감동을 주는 스토리로 브랜드 가치를 높여라
▶ 훌륭한 스토리텔링의 10가지 법칙
세일즈는 경영 최전선에서 기업을 지켜낸다
▶ 기업 흥망의 열쇠를 쥐고 있는 세일즈
▶ 세일즈에도 창의성이 필요하다
▶ 약점을 역이용해 나만의 비밀 병기로
▶ 처음부터 잘하는 사람은 없다
▶ 잠깐의 실례를 빛나는 기회로 만드는 용기
▶ 영업인을 우대하는 회사가 발전한다
물건을 팔지 말고 매력을 팔아라
▶ 정신이 행동을 지배하고 행동은 운을 지배한다
▶ 강한 정신력이 만들어내는 기적
▶ 사람의 마음을 끌어당기는 힘
▶ 매력적인 영업인이 되는 10가지 방법
: : 추천의 글 : :
권오현 삼성전자 회장
김기웅 한국경제신문 대표이사 사장
김우식 (사창의공학연구원 이사장, 前 연세대학교 총장
2장 교육 사람이 최고의 경쟁력이다
사람을 키워야 경쟁우위에 선다
▶ 평가와 소통, 일거양득의 신기코칭
▶ 인재 관리의 핵심은 인사의 공정성에 있다
▶ 평가는 냉정하게, 코칭은 따뜻하게
▶ 서로의 성장을 도우며 윈윈하는 멘토와 멘티
▶ 인사평가의 핵심은 진심을 전하는 것
일 반 하고 교육 반 하라
▶ 인재를 구할 수
기업의 존재 이유와 가치, 경영의 핵심을 다시 돌아보게 하는 책!”
윤석금 회장은 첫 책에서 ‘긍정’의 가치를 설파했고, 두 번째 책에서는 ‘사람의 힘’을 강조한다. 기업을 경영하고 이끌어나간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며, 많은 기업들이 성공과 실패의 갈림길에서 운명을 달리 한다. 그렇기에 20~30년 동안 창업정신을 지키며 지속성장을 해온 기업은 그 자체로 가치가 있다. 웅진은 2012년 크나큰 위기를 겪은 후 매우 빠른 속도로 회복해나가고 있다. 무엇이 그것을 가능하게 한 것일까?
“웅진 성공의 근간이 된 ‘세일즈 정신’이 지금 우리에게 전해주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사람의 힘’이 위기의 순간 더 빛을 발하는 이유는?”, “‘업의 본질’을 탐구하고 ‘핵심가치’를 지켜내는 것은 기업의 미래를 어떻게 바꾸는가?” 『사람의 힘 : 영원한 세일즈맨 윤석금이 말한다』는 이런 물음에 대한 가장 진지하면서도 뜨거운 답을 제시하며, 기업의 존재 이유와 경영의 핵심을 돌아보게 한다.
한국 최고의 세일즈 멘토, 웅진그룹 윤석금이 말하는 경영의 핵심
“일어서는 힘도, 나아가는 힘도 결국 사람에 있더라”
웅진 성공의 근간이 된 ‘세일즈 정신’이 지금 우리에게 전해주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사람의 힘’이 위기의 순간 더 빛을 발하는 이유는?
‘업의 본질’을 탐구하고 ‘핵심가치’를 지켜내는 것은 기업의 미래를 어떻게 바꾸는가?
경영학 명저 수십 권보다 더 깊은 경영의 지혜가 담긴 책!
삶의 지혜와 지침을 주는 경영 에세이에 이어 ‘경영과 영업’의 정수를 오롯이 담아낸 두 번째 책
기업의 존재 이유, 기업을 살아 움직이게 하는 핵심을 다시 돌아본다!
웅진그룹의 총수 윤석금 회장이 첫 번째 책 『긍정이 걸작을 만든다』에 이어 10년 만에 두 번째 책 『사람의 힘 : 영원한 세일즈맨 윤석금이 말한다』를 펴냈다. 자전적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첫 책에서는 평범한 세일즈맨이 웅진이라는 대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