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와당탕 고사성어 자신만만 보드게임
저자 강효미,남상욱
출판사 상상의집
출판일 2019-05-20
정가 22,000원
ISBN 8809672770004
수량
Q&A! 정답 카드를 먼저 잡아야 이기는
와당탕 학습 보드게임!

사회자가 “용두사미?” 하고 고사성어 음을 말하면 “용의 머리에 뱀의 꼬리!” 하고 고사성어 뜻 카드를 먼저 잡는 사람이 승리!
<와당탕 고사성어 자신만만 보드게임>에는 고사성어 음 카드 60장, 고사성어 뜻 카드 60장, 휴대 가능한 미니 고사성어책이 한 세트로 들어 있다. 특히 휴대용 미니 고사성어책에는 자세한 고사성어 뜻, 반대 고사성어, 재미있는 고사성어 이야기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어 언제 어디서든 고사성어 공부가 가능하다.

카드 뒷면의 색깔별 숫자로 게임 난이도 조절!
수준에 맞게 척척, 카드 정리도 착착!

보드게임의 가장 어려운 점은 정리와 보관이다. 또 학습 보드게임은 게임에 참여하는 사람의 나이와 인원수에 맞게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어야 하는데 이 또한 쉽지 않다.
<와당탕 고사성어 자신만만 보드게임>은 이 부분에 집중했다. 우선 음 카드와 뜻 카드를 보색으로 구분했다. 또 카드 뒷면에 1에서 60까지의 숫자를 표시하고, 카드 번호를 색깔로 구분하여 인원수나 수준에 따라 카드 개수를 정하도록 했다. 고사성어 공부를 처음 하는 친구라면 1~10까지의 숫자가 적힌 카드만 추려 비교적 쉬운 게임을, 고사성어에 자신 있는 친구라면 60쌍의 카드를 모두 사용하여 보다 수준 높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카드를 몇 장 분실해도 무리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고사성어를 하나도 모르는 친구도 게임을 하는 데 전혀 문제가 없다. 미니 고사성어책을 통해 1~10까지의 고사성어를 익히고 열 쌍의 카드(음 카드 10장, 뜻 카드 10장로 게임을 하면 된다. 또 미니 고사성어책에는 고사성어 60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리스트가 있어 음과 뜻만 외우는 간단한 공부도 가능하다.
카드를 정리하고 보관할 때에도 색깔별로 카드를 척척 맞춘 뒤 번호에 따라 착착 정리하면 된다. 정리, 보관, 게임이 모두 쉽고 편하다는 것만으로도 강력 추천할 만한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