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신제품 개발론
저자 유순근
출판사 박영사(주
출판일 2020-01-15
정가 37,000원
ISBN 9791130308890
수량
Chapter 01 혁신과 제품개발
Insight 1 파괴적 혁신 기업과 혁신 지침
01 창조성과 혁신
02 창조 과정과 혁신 과정
03 혁신의 방향

Chapter 02 신제품개발의 성공과 실패
Insight 2 아마존도 실패한 신선식품 장보기…마켓컬리의 성공비결
01 신제품개발의 중요성
02 신제품개발의 성공 요인
03 신제품개발의 실패 요인
04 신제품의 개발 과정

Chapter 03 사업기회
Insight 3 작품을 만드는 LG의 디자인 혁신
01 사업기회
02 틈새시장
03 사업환경 분석
04 사업기회 개발

Chapter 04 고객욕구
Insight 4 소비자의 숨은 욕구를 찾아라…家電 아이디어 경쟁
01 소비자의 구매 의사결정
02 고객욕구
03 자료수집
04 자료분석
05 고객욕구의 분류

Chapter 05 아이디어
Insight 5 억만장자 80%는 새로운 시장이 아닌 포화된 시장을 봤다
01 아이디어와 창조성
02 창조적 사고기법
03 선행기술의 조사
04 아이디어 선별

Chapter 06 트리즈
Insight 6 천재들의 창조적 사고 전략
01 트리즈 기법
02 문제해결 방법

Chapter 07 디자인 씽킹
Insight 7 한 달에 수익이 30억…유튜브 新갑부시대
01 디자인 씽킹
02 디자인 씽킹의 프로세스
03 디자인 씽킹의 성공 사례

Chapter 08 비즈니스 모델
Insight 8 화장품·차·책: 넌 아직도 사니? 구독 경제가 뜬다
01 비즈니스 모델의 구조
02 비즈니스 모델의 사례

Chapter 09 제품컨셉의 창출
Insight 9 신제품 아이디어 99%는 고객 머리에서
01 제품컨셉
02 제품의 속성과 편익
03 제품컨셉의 개발

Chapter 10 제품컨셉의 선정
Insight 10 살짝 감춰야 성공? 식음료업계까지 분 복면 바람
01 제품력
02 제품컨셉 보드의 개발
03 제품컨셉의 평가와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