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하루 더 넓고 다양한 세상을 경험하는 우리 아이를 위한 책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모두 모인 톰 가족의 이야기가
매우 섬세하고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요!EBS , SBS 자문위원으로 활동한
신철희 선생님이 자신 있게 추천하는 책!
온 가족이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는 연말이라는 시기적인 특성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종교와 상관없이 즐기는 축제이다.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산타 할아버지라는 존재만으로도 빼놓을 수 없는 연중행사이다. 산타 할아버지의 깜짝 선물 때문에 아이들이 생일 다음으로 기다리는 날이기도 하다. 특히 기독교인이 많은 나라에서는 온 친척이 함께하여, 그야말로 우리네 명절 같은 분위기를 즐기며 가족 간의 따뜻한 정을 느낀다.
《산타 할아버지가 올까요?》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할머니, 할아버지 댁에 모인 톰의 가족 이야기를 담고 있다. 작은아빠와 고모네 가족도 모두 함께이다. 톰은 아빠와 사촌들과 함께 크리스마스트리를 꾸미기도 하고, 벽난로 앞에 모여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기도 하고, 간만에 모인 사촌들과 한 방에서 자면서 잊지 못할 즐거운 추억을 쌓는다. 가족이 모인 상황과 톰의 심리 묘사가 매우 세심해서, 책을 읽는 아이들도 톰 가족의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들으며 따뜻한 온기를 느낄 수 있다. 요즘 우리 아이들은 형제자매가 많지 않기에, 이렇게 다 함께 모이는 날이 더욱 더 소중하다. 거창한 파티가 아니더라도, 아이들과 함께 자그마한 크리스마스트리에 함께 장식을 달고 캐롤을 부르면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만끽해 보면 어떨까? 크리스마스의 의미도 꼭 한 번 이야기해 주면서 주변의 소외된 사람들에 대해서도 함께 생각해 보고, 아이 입장에서 그들을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을 얘기해 보는 것도 좋다. 아이들이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건 선물 때문만이 아니라, 이렇게 온 가족이 함께한 따뜻한 추억 때문이 아닐까?
산타 할아버지를 기다리는 어린아이의 천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