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온 세상에 크리스마스의 따뜻함을 알리는 독특하고 경쾌한 이야기
서로 사랑을 전하는 특별한 날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엔 신기한 일이 생길 거라고 노래하는 아기 돼지들. 《메리 크리스마?스, 늑대 아저씨!》의 첫 장면이다. 생각해 보면 정말 신기한 일이다. 일단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인사가 종교를 넘어 많은 이들의 마음에 같은 울림을 주는 것부터 그렇다. 그 울림이란 이런 것이다. 서로 화해하게 하는 울림, 고백하게 하고, 용서하게 하는 울림, 이웃을 돌아보게 하는 울림. 그것은 크리스마스가 갖고 있는 메시지, ‘서로...
온 세상에 크리스마스의 따뜻함을 알리는 독특하고 경쾌한 이야기
서로 사랑을 전하는 특별한 날
“메리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엔 신기한 일이 생길 거라고 노래하는 아기 돼지들. 《메리 크리스마스, 늑대 아저씨!》의 첫 장면이다. 생각해 보면 정말 신기한 일이다. 일단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인사가 종교를 넘어 많은 이들의 마음에 같은 울림을 주는 것부터 그렇다. 그 울림이란 이런 것이다. 서로 화해하게 하는 울림, 고백하게 하고, 용서하게 하는 울림, 이웃을 돌아보게 하는 울림. 그것은 크리스마스가 갖고 있는 메시지, ‘서로 사랑을 나누며 살아야 한다’는 것이 인류에게 아주 보편적인 진리라는 뜻일 게다. 한때만 반짝하고 관심을 보인다 할지라도, 또 종교가 다르다 할지라도, 크리스마스는 내 안의 사랑을 꺼내어 남들과 나눌 수 있는 고마운 기회이다.
《메리 크리스마스, 늑대 아저씨!》는 이런 크리스마스의 따뜻한 메시지가 담긴 즐거운 이야기이다. “메리 크리스마스!”라는 인사처럼 아무리 들어도 질리지 않는 이야기 말이다.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에는 이웃에게, 친구에게 사랑을 베풀어라’라고 말하는 것은 너무 어렵고 어색하다. 하지만 《메리 크리스마스, 늑대 아저씨!》가 보여 주는 사랑은 자연스럽고 경쾌하다.
크리스마스에 아기 돼지들과 늑대 아저씨에게 생긴 즐거운 해프닝
크리스마스 전날, 돼지들을 잡아먹으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