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화학이 화끈화끈 (앗, 이렇게 재미있는 과학이!
저자 닉 아놀드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19-12-05
정가 6,900원
ISBN 9788934998310
수량
책머리에 ? 7
헷갈리는 화학자들 ? 10
부엌에도 화학이! ? 25
때 빼고 광 내고 ? 38
번뜩이는 발견 ? 47
놀라운 원자들 ? 60
어지러운 화학 원소들 ? 69
화끈한 화학적 변화 ? 78
기막힌 기체 ? 89
성질이 사나운 금속 ? 107
끔찍한 반응 ? 120
무시무시한 산 ? 129
아주 중요한 결정 ? 140
쾅! 불이야, 불! ? 155
화학의 혼란 ? 168
2천만 부 넘게 판매된 국민 교양서 <앗, 시리즈(전 70권>!

1999년 3월,《수학이 수군수군》《물리가 물렁물렁》《화학이 화끈화끈》의 3권의 책으로 출발한 이 시리즈는 통통 튀는 제목과 참신한 내용으로 독자들 사이에서 자발적으로 입소문이 나 <앗, 시리즈>라는 시리즈명이 탄생했을 만큼, 서점가와 교육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짜임새 있고 풍부한 내용으로 어린이?청소년뿐 아니라 성인 독자층까지 사로잡은 <앗, 시리즈>는 어린이 책으로는 드물게 ‘한국경제신문 도서부문 소비자 대상’에 선정되었고, 이밖에도 주요 일간지, 잡지, 문화관광부, 서울시교육청의 추천도서 및 도서 부문 상을 휩쓸었으며, 서울에서만 60여 개 초중고에서 추천도서로 읽히며 ‘제2의 교과서’라 극찬받아 왔다.
<앗,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균형’에 있다. 학습서이면서도 유머와 농담 그리고 기발한 에피소드가 가득해 페이지마다 웃으며 넘길 수 있는 책, 만화책을 읽듯 부담 없이 웃다 보면 어느새 공부가 되는 책이다. 이런 <앗, 시리즈>만의 독특한 매력은 ‘교육(Education’과 ‘오락(Entertainment’의 결합인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20년 동안 교양학습 시장의 흐름을 이끌어 왔다.
영상 매체에 익숙하고 디지털 세계에 매료된 요즘 어린이들을 책의 세계로 끌어내기 위해서도, 인터넷에서는 맛볼 수 없는 ‘교양과 오락적 상상력의 결합’ <앗, 시리즈>가 해답이다. 새롭게 70권으로 개편된 <앗, 시리즈> 역시 공부하는 책이면서 즐기는 책으로 어린이 독자들 마음속에 다시 한번 확고하게 자리매김할 것이다.

어려운 화학 지식을 쉽고 재밌게 풀어낸 과학 교양서

화학 지식의 대부분은 원자, 분자처럼 눈에 보이지도 않고 만져지지도 않아서 멀게만 느껴지는 학문이다. 게다가 화학식 때문에 화학에 대해 어렵게 느끼는 학생이 많은 편이다. 이 책은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화학 개념과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또한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