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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1등 브랜드는 이렇게 만드는 겁니다
저자 김유림 외공저
출판사 북클라우드(헬스조선
출판일 2019-04-05
정가 16,000원
ISBN 9791158462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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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

1. 이 작은 기업들은 어떻게 시장을 장악했나
―창업 5년차, 지속 가능한 성장의 힘을 말하다

그들의 성공에는 이유가 있다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
시장이 비어 있는 이유를 파악할 것
감성을 건드려라
기술 투자는 생존 전략이다

2. 숙박? 놀이! 서비스를 명확하게 정의하라
―휴가 트렌드를 바꾼 스테이케이션의 선두 주자 ≫ 야놀자

숫자로 보는 브랜드
모바일과 가장 먼 곳이 O2O의 블루오션
오픈 노하우로 시장을 선점하다
브랜딩에 무게를 덜어내자
수익 모델의 연결고리를 만들어라
해외시장 진출 전략, 투자와 제휴
플랫폼은 진화해야 한다
글로벌 시장 엿보기 ≫ 트립어드바이저

3. 소비 패턴을 바꾸려면 혁신적으로 좋아야 한다
―새벽 배송으로 신선식품 이커머스의 기준을 세우다 ≫ 마켓컬리

숫자로 보는 브랜드
배송 전쟁의 서막을 열다
우리 기업의 히트텍은 무엇일까
우유 한 병에 지켜야 할 가치
생산과 유통, 서로 잘하는 것을 한다
우리가 먹고 싶은 것만 판다
폐기율 1%의 비결
마케팅 원칙, 빙산의 일각
아는 경쟁자는 무섭지 않다
글로벌 시장 엿보기 ≫ 미스프레시

3. 아이디어보다 빠른 실행력이 스타트업의 무기다
―천편일률적인 투어 상품을 새롭게 콘셉팅하다 ≫ 마이리얼트립

숫자로 보는 브랜드
시장은 커지는데 왜 기업 가치는 하락할까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의 자세
레드오션에서 차별화를 찾다
후기를 남기고 싶은 상품을 판다
사업이 예상을 벗어났다면, 그 예상을 버려라
까다롭게 검토하고 빠르게 결정하라
여행사도 IT기업이 되어야 한다
글로벌 시장 엿보기 ≫ 벨트라

4. 플랫폼의 경쟁력은 트래픽이 아닌 축적된 데이터와 기술력
―유저가 만든 63만 개의 인테리어 크라우드 쇼룸 ≫ 오늘의집

숫자로 보는 브랜드
나만의 공간은 내가 꾸민다
인테리어를 몰라도
소비 패턴을 읽어내고 시장을 선점한 유니크 브랜드 10

- 휴가 트렌드를 바꿔 국내 7번째 유니콘이 된, 야놀자
- 새벽 배송으로 신선식품 이커머스의 기준을 세운, 마켓컬리
- 천편일률적인 투어 상품을 새롭게 콘셉팅한, 마이리얼트립
- 유저가 만든 63만 개의 인테리어 크라우드 쇼룸, 오늘의집
- 재구매율 80%, 1억 매출 작가를 배출한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
- 300만 원짜리 그림을 3만 9000원에 빌려주는, 오픈갤러리
- 시장 점유율 30%, 가장 많은 팬을 가진 수제맥주 브루어리, 더부스 브루잉
- 2평짜리 매장에서 가맹점 100개의 블렌딩티 프랜차이저로, 오가다
- 10만 명 취준생의 면접용 정장을 서포트한 사회적기업, 열린옷장
- 최초의 소셜데이팅 플랫폼에서 싱글라이프 비즈니스로, 이음

어떻게 그들은 작은 스타트업에서
시장을 이끄는 브랜드가 됐나

“이 책은 살아남은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다.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주목을 받는 첫 번째 스텝, 규모가 커지면서 다양한 시행착오를 겪는 두 번째 스텝을 지나 대중의 생활상을 변화시키고 가치를 파생시키는 세 번째 스텝에 다다른 브랜드들 말이다.” _에필로그(김유림

자영업이든 스타트업이든 창업 후 3년까지를 ‘죽음의 계곡’이라 칭한다. 자본 투자를 받고 기술에 대한 시장 가능성을 검증하는 단계를 거쳐 이를 수익화하는 단계를 넘어서지 못하는 스타트업들이 많기 때문이다. 수익화에 성공하더라도 그동안의 투자금을 회수하고 직원들과 이익을 나눌 정도의 실질적인 안정화 단계에 이르려면 그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이 과정에서는 스타트업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알리는 마케팅 비용도 필요한 만큼 사업 기반이 흔들리지 않을 단단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과제다. 비즈니스 모델이 안정화되고 서비스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면, 시장이 확장되는 것에서 나아가 트렌드를 만들고 소비 스타일이나 라이프 스타일을 변화시키는, 즉 스타트업을 넘어 진정한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