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기 곰의 가출 - 날개달린 그림책방 24 (양장
저자 벵자맹 쇼
출판사 여유당
출판일 2018-07-10
정가 14,000원
ISBN 9788992351690
수량
아기 곰과 함께 성장하는 아빠?엄마 곰의 육아 분투기!
“우린 널 찾아다녔단다.” “얼마나 걱정했는데…….”
벵자맹 쇼의 육아 경험과 양육 철학이 배어 있는 이야기
-아이는 믿고 격려하는 만큼 자란다!

아기 곰의 가출 선언을 무심히 흘려들었는데, 정말로 돌아오지 않자 얼마나 가슴이 철렁했을까. 온 가족이 여기저기 찾아 헤매다 빈집을 발견하고 혹시나 해서 들어갔는데, 웬 괴물을 만나 혼비백산하여 도망쳐 나온 가족들. 아기 곰을 만나고는 그저 안도하며 “우린 널 찾아다녔단다.” “얼마나 걱정했는데…….”라는 한마디를 할 뿐, 어떤 훈계도 잔소리도 보태지 않는다. 이미 아기 곰이 알고 있을 테니, 무사히 돌아온 것만으로 만족하며 이야기를 들어주는 아빠 곰과 엄마 곰 아기 곰에게 산 같은 최고의 부모다.

여기에서도 ‘아이가 보호를 필요로 할 때만 나서고, 나머지는 아이들 스스로 판단하게 한다’는 벵자맹 쇼의 양육 철학을 엿볼 수 있다. 믿고 격려하는 만큼 아이는 자란다. 아기 곰의 당당함과 자신감은 부모의 이런 태도가 낳은 결과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웃음을 안겨 주는 이 그림책은 아이들 마음을 정확하게 읽어내고 유쾌하고 시원하게 풀어 주는 벵자맹 쇼 작품의 특징이 잘 드러난 걸작이다. 아이를 키우며 부모도 새로운 경험을 하고 우여곡절을 거치며 성장하는 법이다. 이 모험의 진실을 이야기하며 빈집에서 만난 괴물이 서로의 그림자였음을 알고는 한바탕 웃음꽃 피우는 날, 아기 곰은 뭐라고 할지 궁금해진다.

벵자맹 쇼의 화려하고 섬세한 그림 속에 감춰진 비밀
아기 곰이 돌아온 숲속 동굴은 옛날 그 동굴일까?

‘아기 곰 시리즈’는 프랑스에서 2011년 《곰의 노래》가 출간된 뒤 《아기 곰의 여행》이 2012년, 《아기 곰과 서커스》가 2014년, 그리고 이 책 《아기 곰의 가출》이 2018년에 출간되었다. 1권 《곰의 노래》 이후 거의 7년 만에 4권이 출간된 셈이다.

《곰의 노래》에서 겨울잠을 자려다 꿀벌을 보고는 무작정 따라갔다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