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구석구석 인체 탐험 (앗, 이렇게 재미있는 과학이!
저자 닉 아놀드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19-12-05
정가 6,900원
ISBN 9788934998334
수량
책머리에 · 7
인체의 여러 부분 · 9
끈적거리는 피부 · 21
쭈뼛쭈뼛 털과 꼬질꼬질 손발톱 · 29
예민한 감각 · 34
수수께끼의 두뇌 · 50
뿌드득 뼈 아픈 신음 소리 · 71
꾸르륵 소화 작용 · 87
꼬불꼬불한 창자 · 98
피비린내 나는 혈액 · 116
헐떡헐떡 폐 · 128
치명적인 질병 · 138
성장의 아픔 · 152
2천만 부 넘게 판매된 국민 교양서 <앗, 시리즈(전 70권>!

1999년 3월,《수학이 수군수군》《물리가 물렁물렁》《화학이 화끈화끈》의 3권의 책으로 출발한 이 시리즈는 통통 튀는 제목과 참신한 내용으로 독자들 사이에서 자발적으로 입소문이 나 <앗, 시리즈>라는 시리즈명이 탄생했을 만큼, 서점가와 교육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짜임새 있고 풍부한 내용으로 어린이?청소년뿐 아니라 성인 독자층까지 사로잡은 <앗, 시리즈>는 어린이 책으로는 드물게 ‘한국경제신문 도서부문 소비자 대상’에 선정되었고, 이밖에도 주요 일간지, 잡지, 문화관광부, 서울시교육청의 추천도서 및 도서 부문 상을 휩쓸었으며, 서울에서만 60여 개 초중고에서 추천도서로 읽히며 ‘제2의 교과서’라 극찬받아 왔다.
<앗,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균형’에 있다. 학습서이면서도 유머와 농담 그리고 기발한 에피소드가 가득해 페이지마다 웃으며 넘길 수 있는 책, 만화책을 읽듯 부담 없이 웃다 보면 어느새 공부가 되는 책이다. 이런 <앗, 시리즈>만의 독특한 매력은 ‘교육(Education’과 ‘오락(Entertainment’의 결합인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20년 동안 교양학습 시장의 흐름을 이끌어 왔다.
영상 매체에 익숙하고 디지털 세계에 매료된 요즘 어린이들을 책의 세계로 끌어내기 위해서도, 인터넷에서는 맛볼 수 없는 ‘교양과 오락적 상상력의 결합’ <앗, 시리즈>가 해답이다. 새롭게 70권으로 개편된 <앗, 시리즈> 역시 공부하는 책이면서 즐기는 책으로 어린이 독자들 마음속에 다시 한번 확고하게 자리매김할 것이다.

우리 몸 구석구석을 재밌게 살펴보는 과학 교양서

이 책은 우리 몸은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고, 무슨 일을 하는지 소개한다. 소화와 순환, 호흡과 배설, 자극과 반응에 대해서 살펴보는 동시에 골격, 근육의 구조, 혈액, 피부, 각종 감각기관, 내장기관의 모양과 기능을 두루 살펴본다. 무엇보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