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나톨
저자 이브 티투스
출판사 미디어창비
출판일 2017-01-25
정가 12,000원
ISBN 9791186621240
수량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출판사 서평
1957년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
프랑스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생쥐 캐릭터, ‘아나톨’ 이야기
수많은 생쥐 이야기의 근간이 된, 프랑스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아나톨은 작가 이브 티투스에 의해 책으로 만날 수 있게 된 캐릭터입니다. 특히 쥐를 좋아했던 작가는 다양한 생쥐 캐릭터를 만들어냈지만, 그중 가장 유명한 주인공은 그림 작가인 폴 갈돈과 함께 작업한 아나톨입니다. 10권의 〈아나톨 시리즈〉 중 ㈜미디어창비에서 출간된 『아나톨』은 1957년 칼데콧 아너 상을 수상한 대표작이고, 후속작인 『아나톨과 고양이』 역시 1958년...
1957년 칼데콧 아너 상 수상작!
프랑스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생쥐 캐릭터, ‘아나톨’ 이야기
수많은 생쥐 이야기의 근간이 된, 프랑스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아나톨은 작가 이브 티투스에 의해 책으로 만날 수 있게 된 캐릭터입니다. 특히 쥐를 좋아했던 작가는 다양한 생쥐 캐릭터를 만들어냈지만, 그중 가장 유명한 주인공은 그림 작가인 폴 갈돈과 함께 작업한 아나톨입니다. 10권의 〈아나톨 시리즈〉 중 ㈜미디어창비에서 출간된 『아나톨』은 1957년 칼데콧 아너 상을 수상한 대표작이고, 후속작인 『아나톨과 고양이』 역시 1958년 칼데콧 아너 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았습니다. 〈아나톨 시리즈〉는 애니메이션과 연극으로도 만들어져 프랑스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고전이 되었습니다.
스스로의 자존감과 명예를 지킨 경이로운 생쥐
아나톨은 파리 근처의 작은 생쥐 마을에서 가족과 함께 행복하게 살고 있는 생쥐입니다.
사람들이 사는 집에 숨어 들어가 가족이 먹을 음식을 구해 오며 살던 아나톨은 어느 날 사람들이 생쥐를 비난하는 말을 듣고 큰 충격에 휩싸입니다. 생쥐로서의 자존심과 명예가 모두 사라져버렸다고 생각하며 잔뜩 속상해합니다. 아내 두세트는 아나톨을 위로하며 사람들에게 보답으로 무언가 해 줄 수 있다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그 이야기를 듣자마자 아나톨에게 좋은 생각이 떠올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