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몸을 좌지우지하는 뇌와 신경!
우리 몸은 하루도 쉬지 않고 숨 쉬고 생각하고 움직입니다. 그렇다면, 대체 누가 우리 몸을 움직이게 하는 걸까요? 바로 뇌이지요.《신경은 뇌의 심부름꾼》은 우리 몸을 다스리는 ‘뇌’와 뇌의 명령을 우리 몸 구석구석에 전달하는 ‘신경’에 대해 어린이가 알기 쉬운 문장과 생생한 그림으로 보여 주는 과학 지식 그림책이에요.
우리 머릿속의 뇌는 생각하고, 보고, 듣고, 움직이고, 숨 쉬는 것 등 몸에서 벌어지는 모든 일을 조절하지요. 그렇다면 뇌는 어떻게 이루어져 있을까요? 뇌는 크게 대뇌, 소뇌, 뇌줄기(사이뇌, 중간뇌, 숨뇌로 나뉘어요. 이 책은 각 기관이 어떤 일을 하는지 각각의 상황별 그림을 곁들여 자세히 알려 주지요. 그뿐인가요? 뇌가 내리는 명령과 몸의 각 기관이 받아들인 정보를 전달하는 신경계에 대해서도 빼놓지 않고 설명해 주지요. 또 신경계가 뇌의 명령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실행하는지 번호로 순서를 매기면서 설명해 주어서 훨씬 이해하기 쉽답니다.
이 책을 보면 뇌와 신경이야말로 우리 몸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기관임을 알 수 있어요. 평생토록 함께할 자신의 몸에 대해 아는 것은 아주 중요해요. 아이들은 이 책을 통해 인체의 신비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몸과 행동을 이해하는 폭도 더욱 넓어질 거예요.
생생한 일러스트로 한눈에 보는 비주얼 과학
이 책에는 우리 몸의 뇌와 신경이 어떤 일을 하는지 생생한 그림으로 묘사되어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간인 놀이동산, 운동장 등에서 아이들이 활동하며 생각하는 내용들을 스냅사진 같은 그림으로 보여 주고, 각각의 순간에 아이들의 뇌와 신경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지문으로 함께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그 덕분에 아이들은 감각 신경, 운동 신경, 조건 반사, 무조건 반사 등과 같은 다소 어려운 개념도 자연스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지요. 더 자세한 지식을 알려 주는 정보 박스에는 일러스트와 단면도 등을 함께 곁들여서 정보가 한눈에 쏙쏙 들어온답니다.
초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