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쥐구멍에 숨고 싶은 날
저자 이지수
출판사 키즈엠
출판일 2016-05-27
정가 9,000원
ISBN 9788967495824
수량
목차
이 책은 목차가 없습니다.
출판사 서평
부끄럽고 창피해서 아무도 모르게
어딘가 숨어 버리고 싶은 적 있나요?
★ 책 소개
생쥐 아저씨가 사는 쥐구멍에 볼이 빨개진 아이들이 우르르 몰려들어 왔어요.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쥐구멍에 숨고 싶은 날》은 어느 날, 생쥐 아저씨가 사는 쥐구멍에 아이들이 하나둘 뛰어 들어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저마다 부끄럽고 창피한 일을 겪은 뒤 숨을 곳을 찾다가 쥐구멍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생쥐 아저씨는 갑자기 집에 들이닥친 아이들 때문에 잔뜩 화가 나서 나가라고 소리치지만, 아이들의 사연을 듣고 ...
부끄럽고 창피해서 아무도 모르게
어딘가 숨어 버리고 싶은 적 있나요?
★ 책 소개
생쥐 아저씨가 사는 쥐구멍에 볼이 빨개진 아이들이 우르르 몰려들어 왔어요.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쥐구멍에 숨고 싶은 날》은 어느 날, 생쥐 아저씨가 사는 쥐구멍에 아이들이 하나둘 뛰어 들어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저마다 부끄럽고 창피한 일을 겪은 뒤 숨을 곳을 찾다가 쥐구멍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생쥐 아저씨는 갑자기 집에 들이닥친 아이들 때문에 잔뜩 화가 나서 나가라고 소리치지만, 아이들의 사연을 듣고 잠깐 머물도록 허락해 줍니다. 생쥐 아저씨네 집을 가득 메운 아이들은 옹기종기 모여 앉아 실수한 이야기, 부끄러웠던 이야기를 하며 서로 맞장구치고 웃음을 터뜨립니다. 어느새, 부끄럽고 창피한 마음을 다 잊은 아이들은 밖에 나가 다 함께 술래잡기를 하자며 모두 쥐구멍 밖으로 달려 나갑니다.
《쥐구멍에 숨고 싶은 날》은 아이들에게 부끄러웠던 기억, 어딘가 숨고 싶은 마음이 들었던 때를 떠올리게 합니다. 그때의 부정적인 감정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것이며, 너무 고민하거나 힘들어할 만한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부정적인 감정이 들었을 때 친구 혹은 친한 누군가와 소통해 보라고 권하지요. 이 책은 아이들이 스스로의 감정에 보다 솔직해지고, 실수나 부끄러운 일을 겪었을 때 조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