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수학이 자꾸 수군수군 4 (앗, 이렇게 재미있는 수학이!, 측정
저자 샤르탄 포스키트
출판사 주니어김영사
출판일 2019-12-05
정가 6,900원
ISBN 9788934998228
수량
엉터리 측정 7
선은 얼마나 길까? 18
어질어질 복잡한 옛날 단위들 34
모든 것을 위한 미터 62
큰 것들, 측정 바퀴, 10톤짜리 자 72
핀 머리에는 몇 미터나 들어갈까? 82
봉인된 상자 문제 89
맞는 도형을 찾아라 97
정사각형에서 카레 얼룩까지 104
무게 그리고 거의 모든 사람이 큰 실수를 저지르는 이유 124
반짝반짝 뒤죽박죽 대롱대롱 매달린 각도 128
덩어리와 혹, 그리고 원리에 관한 질문 141
여러분은 얼마나 빽빽할까? 159
시간을 통제할 수 없는 이유 173
와트에서 날씨까지 183
세상에서 가장 슬픈 측정 191
2천만 부 넘게 판매된 국민 교양서 <앗, 시리즈(전 70권>!

1999년 3월,《수학이 수군수군》《물리가 물렁물렁》《화학이 화끈화끈》의 3권의 책으로 출발한 이 시리즈는 통통 튀는 제목과 참신한 내용으로 독자들 사이에서 자발적으로 입소문이 나 <앗, 시리즈>라는 시리즈명이 탄생했을 만큼, 서점가와 교육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짜임새 있고 풍부한 내용으로 어린이?청소년뿐 아니라 성인 독자층까지 사로잡은 <앗, 시리즈>는 어린이 책으로는 드물게 ‘한국경제신문 도서부문 소비자 대상’에 선정되었고, 이밖에도 주요 일간지, 잡지, 문화관광부, 서울시교육청의 추천도서 및 도서 부문 상을 휩쓸었으며, 서울에서만 60여 개 초중고에서 추천도서로 읽히며 ‘제2의 교과서’라 극찬받아 왔다.
<앗,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균형’에 있다. 학습서이면서도 유머와 농담 그리고 기발한 에피소드가 가득해 페이지마다 웃으며 넘길 수 있는 책, 만화책을 읽듯 부담 없이 웃다 보면 어느새 공부가 되는 책이다. 이런 <앗, 시리즈>만의 독특한 매력은 ‘교육(Education’과 ‘오락(Entertainment’의 결합인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내며, 20년 동안 교양학습 시장의 흐름을 이끌어 왔다.
영상 매체에 익숙하고 디지털 세계에 매료된 요즘 어린이들을 책의 세계로 끌어내기 위해서도, 인터넷에서는 맛볼 수 없는 ‘교양과 오락적 상상력의 결합’ <앗, 시리즈>가 해답이다. 새롭게 70권으로 개편된 <앗, 시리즈> 역시 공부하는 책이면서 즐기는 책으로 어린이 독자들 마음속에 다시 한번 확고하게 자리매김할 것이다.

측정에 관한 모든 것을 다룬, 게임보다 더 재미있는 수학 이야기!

수학은 아주 먼 옛날부터 생활의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생겨났다. 이렇게 탄생한 수학은 지금도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책은 단위에서부터 길이, 넓이, 무게, 부피, 각도, 밀도에 이르기까지 수학에서도 가장 무시무시한 측정을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