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외뿔고래! 바다의 유니콘
저자 벤 클랜튼 글그림,윤여림
출판사 주식회사위즈덤하우
출판일 2020-01-20
정가 12,500원
ISBN 9791190427630
수량
2016 미국 우수 아동 도서 100
2017 아이즈너 어워드 대상
2017 미국 워싱턴주 북어워드 대상
2017-2018 미국 션샤인주 영리더드어워드 대상
2018-2019 미국 펜실베니아 영리더스 초이스어워드 대상
2019 미국 콜로라도 칠드런스주니어북어워드 대상

아름다운 우정과 상상력을 뽐내는
바닷속 친구들의 이야기

“외뿔고래와 해파리의 유쾌한 대화는 내내 즐겁다! 이 책 최고의 장면은 단연 세 번째 이야기! 외뿔고래는 해파리에게 ‘이 바다 세상에서 아니 다른 세상을 다 합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책’을 빌려준다. “해파리야, 그건 상상 책이야!” 이 사랑스러운 짝꿍의 더 많은 모험이 기대된다.”
- 퍼블리셔 위클리

바닷속을 헤엄치다 외뿔고래와 해파리는 처음 만났습니다. 해파리는 이마 위로 삐죽 솟은 외뿔고래의 뿔이 이상해 보이기만 합니다. 하지만 외뿔고래는 뿔을 무척 자랑스럽습니다.

해파리 “봐 봐…, 내가 보기에 너는 진짜가 아니야. 그 뿔만 봐도 이상하잖아?”
외뿔고래 “이건 사실 엄니가 자란 거야.”
해파리 “엄니가 어떻게 이마로 나오냐?”
외뿔고래 “그거야 내가 그만큼 멋져서지.”
해파리 “꽤 멋지긴 하다.”
외뿔고래 “고마워!”

자기를 사랑하는 외뿔고래와 시원하게 인정해 주는 해파리, 인정해 주는 걸 고마워하는 외뿔고래는 친구 사귀는 방법을 제대로 알려줍니다. 해파리는 무리를 찾아다니는 외뿔고래에게 무리일 것 같다고 말합니다. 외뿔고래는 좌절하지 않고 오히려 이렇게 말합니다. “그렇다면… 외뿔고래 무리를 만들어야겠다!” 그리고 즐거운 놀이를 하듯 상어, 거북이, 복어, 문어 등에게 편견을 가지지 않고 선뜻 손을 내밀어 외뿔고래 무리를 만듭니다. 나도 밝고 긍정적인 외뿔고래 무리에 들어가고 싶다는 마음이 듭니다. 어느 날 해파리는 외뿔고래가 읽는 책이 궁금합니다. 어라? 책이 비어 있습니다. “해파리야, 그건 상상 책이야! 내용이 보이는 것처럼 읽어야 돼!” 외뿔고래는 해파리에게 상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