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 서문 초 연결 시대, 당신의 인스타그램 생활을 위한 최강 지침서 4
PART 1 인스타그램, SNS의 중심이 되다
#1 사람들은 왜 여전히 인스타그램에 열광하는가 14
#2 중요한 것은 지금 트렌디하다는 것 17
#3 당신은 하루에 스마트폰을 몇 번 보았는지 셀 수 있는가 20
#4 인스타그램이 마케팅의 중심에 있는 이유 25
<읽을거리> 타인과의 연결과 공유, 시대가 지나도 바뀌지 않는 트렌드 28
PART 2 지금 시작해도 아직 늦지 않은 인스타그램 파헤치기
#1 모바일과 이미지의 위력을 발휘하는 최적의 SNS 32
#2 인스타그램의 장점, 타깃팅 그리고 관계 형성 방법 39
#3 아는 만큼 보이는 인스타그램 약관부터 알고리즘까지 44
<읽을거리> 갑과 을 권력 관계를 변화시키는 SNS 50
PART 3 인스타그램으로 홍보하고 매출을 올리는 최강 케이스 분석
#1 머무르게 될 집과 그 주변의 경관을 이미지로 확인한다: 숙박 공유 플랫폼 에어비앤비 54
#2 여행 사진을 보여주는 최적의 플랫폼: 여행지 감성 공유 여행에미치다 57
#3 지자체도 SNS로 소통한다: 광명시 60
#4 신선한 재료 먹음직스러운 사진: 마켓컬리 62
#5 구직자와 소통하는 채용의 정석: 롯데백화점 65
#6 지금 핫한 국민청원,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세요: 국민청원 67
#7 15년간 이어온 사랑을 볼 수 있다: 스타벅스 다이어리 이벤트 69
#8 엔드게임 열풍, 전 세계를 강타하다: 어벤져스 71
#9 연예인보다 더욱 강력한 홍보대사: 일반인 인플루언서 시대 74
#10 해시태그로 대동단결: 플라스틱 챌린지 캠페인 77
#11 인스타그램으로 생중계된 사고: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 79
PART 4 하루만 투자하면 알게 되는 실전 인스타그램
#1 일단 가입하고 운영은 다음에 고민하자: 인스타그램 가입하기 84
#2 기본이 튼튼해야 성장도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기본 기능 94
#3 실력 업그레이드 새로운 기능으로 익히기
대한민국 최초 인스타그램 저자, 인스타그램 마케팅 저서 대만 수출,
대한민국 SNS마케팅서 최다 집필
바로 이 책 《인스타그램 잘하는 사람은 이렇게 합니다》이다. 이 책의 저자는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인스타그램 마케팅 책을 출간했다. 대한민국 최초의 인스타그램 마케팅 책은 2016년도에 발간한 《인스타그램으로 SNS 마케팅을 선점하라》이며 출간 후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이후 2017년에 《실전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냈고 이 책을 대만으로 수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두 권의 책으로 필자는 대한민국에서 인스타그램으로 최초의 책을 쓰고, 최다 집필한 저자로 이름을 알렸다.
저자가 두 권의 책을 쓰고 몇 년이 지났다. 그동안 인스타그램이 많이 바뀌었고 그 변화에 발맞추고 실무 경험과 사례를 모았다. 이로써 인스타그램 책만 3권이고, 그동안 운영했던 인스타그램 여러 계정을 합쳐 50만 팔로워가 있다. 이러한 노하우와 경험을 이 책에 잘 녹여내려고 노력했다. 저자는 번외로, SNS 분야에 6권의 책을 쓰면서 SNS 트렌드를 미리 읽는 것은 거의 불가능했다고 말한다. 시대가 우리 생각보다 훨씬 빠르게 변하고, 그 변화의 폭이 너무나 커서 감히 예측할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도 인스타그램에 대해 가장 먼저 가장 많이 분석하고 연구하면서 실전과 사례 모두를 몸으로 체험한 저자의 노하우를 이 한 권에 담았다. 크게 구성은 다음과 같이 7가지의 파트로 나뉜다.
‘인스타그램, SNS의 중심이 되다, 지금 시작해도 아직 늦지 않은 인스타그램 파헤치기, 인스타그램으로 홍보하고 매출을 올리는 최강 케이스 분석, 하루만 투자하면 알게 되는 실전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레벨업 고수 인싸되는 법, 고수는 인스타그램으로 비즈니스 이렇게 한다, 인스타그램 고수들만 아는 유용한 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이렇게 마케팅 전반과 실전 인스타그램 운영법을 아루르는 이 책은 개인사업자 혹은 기업 내에서 인스타그램 운영 담당자로 있는 실무자뿐만 아니라 취미로 혹은 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