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콘텐츠 플랫폼 마케팅 (스트리밍에서 크라우드펀딩까지, 팔리는 콘텐츠의 모든 것
저자 김귀현
출판사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출판일 2019-05-01
정가 14,000원
ISBN 9788989420972
수량
서문

1장_ 이야기는 힘이 세다
모바일 시장, 콘텐츠 유료화의 기회
텍스트 스트리밍의 시대
모바일ㆍ영상ㆍ오디오의 시대
소확행의 가장 쉬운 방법, 크라우드펀딩
당신의 콘텐츠는 생각보다 비싸다
뉴스펀딩은 왜 스토리펀딩이 됐나
팔리는 콘텐츠는 다르다

2장_ 가장 좋은 콘텐츠는 연결된 콘텐츠다
함께 눈물 흘리는 감각의 연대
빅데이터를 믿지 마세요
콘텐츠 마케팅은 타노스처럼
그들은 왜 밤에 무리 지어 뛰는가
브런치, 고양이 집사를 닮은 플랫폼
여행 가이드북의 종말
브런치에는 미래의 트렌드가 있다
업 에세이, 직장인 작가의 탄생

3장_ 출판과 플랫폼의 만남
소떡소떡 큐레이션
작가와 독자 사이에서 우리는 좀 빠져요
성공하는 크라우드펀딩 콘텐츠는 따로 있다
100인의 탁자와 유연한 유료화 전략
작은 책의 차트 1위를 꿈꾸며
전자책은 PDF가 아니다
아무튼 책은 팔아야 한다
QR코드의 부활과 출판 O2O

찾아보기
당신의 콘텐츠는 생각보다 비싸다
문화체육관광부의 ‘2018년 실태조사’에 따르면, 국내 예술인 10명 중 7명은 월수입이 100만 원을 넘지 못한다. 전체 예술인의 연평균 수입은 1281만 원이지만, 문학 분야 예술인의 연평균 수입은 550만 원 정도다. 수많은 창작자와 예술인이 최저임금도 안 되는 돈을 받고 일하는 셈이다.
‘왜 그들은 노력한 만큼 대우를 받지 못할까?’ ‘그들의 콘텐츠에 정당한 가치를 지불할 방법은 없을까?’ 콘텐츠 생산자로, 유통자로, 플랫폼 운영자로 활동해온 저자가 콘텐츠 생산자에 대한 고민과 팔리는 콘텐츠를 위한 노하우를 담아 『콘텐츠 플랫폼 마케팅』을 출간했다.
책에서는 스토리펀딩, 텀블벅, 브런치 등의 국내 콘텐츠 플랫폼을 소개하고, 콘텐츠 마케팅 성공 사례를 밀도 있게 분석한다. 또한 전자책, 오디오북,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이야기하며 종이책의 미래와 콘텐츠 생산자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

콘텐츠 스트리밍에서 크라우드펀딩까지, 팔리는 콘텐츠의 모든 것
세상에 콘텐츠는 넘쳐난다. 하지만 세상의 모든 콘텐츠를 보기 위해 돈을 지불하는 소비자는 많지 않다. 그렇다면 콘텐츠 생산자는 어디에서, 어떻게 콘텐츠를 잘 팔 수 있을까?
‘1장. 이야기는 힘이 세다’에서는 전자책과 오디오북, 텍스트 스트리밍 서비스, 크라우드펀딩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을 소개하고, 이들 플랫폼에서 콘텐츠 생산자들이 어떻게 활동했고, 얼마만큼의 성과를 거두었는지 등을 이야기한다. 더불어 이 사례를 토대로 팔리는 콘텐츠의 조건을 짚어본다.
‘2장. 가장 좋은 콘텐츠는 연결된 콘텐츠다’에는 콘텐츠 생산자가 보다 많은 소비자와 콘텐츠로 연결, 소통한 사례를 담았다. 소셜미디어와 오픈채팅을 통한 소비자 연대의 힘, 세분화된 분야의 콘텐츠 생산자들의 마케팅 노하우 등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콘텐츠 마케팅의 힘을 느낄 수 있다.
‘3장. 출판과 플랫폼의 만남’에서는 콘텐츠 생산자를 위한 매체인 출판과 플랫폼이 협업을 통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