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쥬만지 - 비룡소의 그림동화 271
저자 크리스 반 알스버그
출판사 비룡소
출판일 2019-12-11
정가 14,000원
ISBN 9788949113890
수량
■ 주사위를 던져라! 게임 말을 옮겨라! 그리고 우리 시대 가장 창의적인 이야기 속으로 깊이 빠져들어라!

엄마랑 아빠가 외출하자 심심해진 주디와 피터 남매는 집 앞 공원으로 나가고, 공원에서 놀다 우연히 ‘쥬만지’라는 보드 게임 상자를 발견한다. 두 아이는 ‘쥬만지’를 가지고 집으로 돌아와 보드 게임을 탁자 위에 펼친다. 그러자 게임은 집에 있는 다른 게임들과 별반 다를 것이 없어 보였다. 그런데 게임을 시작하기 전 설명서를 읽어 내려가던 주디는 조금 특별한 규칙을 발견하는데???.

“이것은 매우 중요함: 일단 게임이 시작되면 한 사람이 황금 도시 쥬만지에 도착할 때까지
게임은 끝나지 않는다.”

피터가 먼저 주사위를 던지며 게임은 시작된다. 숫자 ‘7’. 피터는 게임 말을 일곱 번째 칸으로 옮기고, 네모 칸엔 “사자가 공격한다. 두 칸 뒤로 갈 것.”이라고 적혀 있다. 피터가 따분한 표정으로 게임 말을 뒤로 옮기려는 순간 주디의 얼굴이 잔뜩 겁에 질려 있는데???! 피터가 뒤를 돌아보자 진짜 사자가 피아노 위에 엎드려 피터를 내려다보면서 입맛을 쩝쩝 다시고 있는 게 아닌가!

당시 두 아이는 특별할 것 없는 이 보드 게임이 자기들을 놀랍고 기괴한 모험의 세계로 이끌 줄은 꿈에도 생각지 못했다. 그 동안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쥬만지』를 읽는 수많은 독자들이 주디와 피터 남매와 환상적인 정글 모험을 함께 하면서 경이로운 세계를 경험해 왔다. 또 『쥬만지』는 주디와 피터가 창 밖으로 ‘쥬만지’ 게임 상자를 들고 가는 다니엘과 월터를 쳐다보는 것으로 끝이 나는데, 이는 그 다음 독자가 각자의 이야기를 만들어 갈수 있게끔 하여 상상의 확장을 일으킨다.

■ 크리스 반 알스버그의 조각한 듯 섬세하고 선명한 드로잉!

크리스 반 알스버그의 일러스트는 예술적인 면에서도 찬사를 받았다. 흑과 백으로만 표현한 『쥬만지』는 조각한 듯 섬세한 드로잉의 부드러운 질감이 돋보인다. 이야기와 맞물려 환상적인 분위기를 더욱 부각시키는 세밀한 드로잉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