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면접 2주 전
저자 서영우
출판사 글라이더
출판일 2018-09-13
정가 13,800원
ISBN 9791186510698
수량
2주면 된다! 기적을 만드는 마지막 면접 특훈!
다양한 질문에 이 책의 해답으로 면접관을 압도하라!

네 명의 가상 인물을 통해 면접 상황을 그려낸 유형별 최적화 답안

면접은 왜 어려운 걸까요? 대부분의 취업 준비생들은 면접을 준비하며 면접 스터디와 기업이 진행하고 있는 최근 사업과 인재상을 조사한다.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면접에서 나올 질문을 예측하기 어려울 뿐더러 대부분의 지원자들이 준비한 과정이 비슷하기에 면접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어렵다. 면접에서 면접관이 질문을 하고 응시자가 답변을 하는 방식을 바꿀 수는 없지만 면접관의 질문을 유도할 수는 있다. 그것이 면접을 편하게 준비하고 합격에 한 걸음 앞서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이다.
또한 신입사원 면접에서 면접관은 지원자의 현재 역량만을 기준으로 당락을 결정하지 않는다. 신입사원은 다듬어지지 않은 원석과 같아 그 원석이 보석이 되었을 때의 미래 가치를 제조비를 제외한 현재 가치로 할인하여 평가한다. 면접관은 원석 상태라고 할 수 있는 지원자가 다년간 일을 하고, 다양한 사내 교육을 이수해서 완성된 지원자의 모습을 상상한다. 면접관의 머릿속에 일을 잘하고 있는 지원자의 모습이 그려진다면 면접에 바로 합격할 수 있다.

면접의 핵심은 질문의 의도가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
저자(김장수, 서영우 공저는 많은 취준생들을 상담하며 이들이 면접에서 공통적으로 겪는 어려움을 확인했다. 그것은 취업준비생들이 면접관이 한 질문의 의도를 파악하지 못하여 엉뚱한 답변을 한다는 것이었다. 질문의 형태가 아무리 다양할지라도 면접관이 듣고 싶어 하는 이야기는 사실 몇 가지가 되지 않는다. 결국 내가 받을 질문이 어떤 것이며, 그 질문의 의도가 무엇일지 파악하는 것이 면접 준비의 핵심이다. 이 책은 그 핵심을 가상인물 4명의 면접상황을 통해 담고 있다. 독자도 4명의 인물 유형 중 한 가지 유형에 포함되어 있을 것이다. 독자와 같은 유형에선 어떤 질문을 많이 받게 되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