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 『양파의 왕따 일기』의 작가 문선이의 신작『시험 괴물은 정말 싫어!』
-시험지만 보면 가슴이 두근두근 콩닥콩닥 뛰는 아이들의 비명!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의 상당수가 학업 그리고 시험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그 스트레스로 인해 성장부진, 탈모, 우울증 등 육체적, 정신적으로 고통을 겪고 있다고 한다. 적당히 받는 학업 스트레스는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면서 학업의 효율을 높여 주고, 발전을 이룰 수 있지만 시험에서 하위권으로 밀려난 아이들은 부진아로 몰리게 되고, 점점 자신감을 잃게 된다. 더 나아가 심각한 상황에 이르는...
★ 『양파의 왕따 일기』의 작가 문선이의 신작『시험 괴물은 정말 싫어!』
-시험지만 보면 가슴이 두근두근 콩닥콩닥 뛰는 아이들의 비명!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의 상당수가 학업 그리고 시험 스트레스를 받고 있고, 그 스트레스로 인해 성장부진, 탈모, 우울증 등 육체적, 정신적으로 고통을 겪고 있다고 한다. 적당히 받는 학업 스트레스는 스스로에게 동기를 부여하면서 학업의 효율을 높여 주고, 발전을 이룰 수 있지만 시험에서 하위권으로 밀려난 아이들은 부진아로 몰리게 되고, 점점 자신감을 잃게 된다. 더 나아가 심각한 상황에 이르는 아이들도 적지 않지 않은데, 최근 4년 동안 시험 스트레스로 인해 불합리하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강박적인 사고나 행동을 반복하는 정신질환인 ‘강박장애’가 10대 사이에 급증했다는 소식은 그 상황이 얼마나 심각한지 알려 준다.
그런데 여기, 결코 시험에서 해방될 수도 벗어날 수도 없는 아이들의 마음을 대변하고 그들의 탈출구가 되어 줄 책인 『시험 괴물은 정말 싫어!』가 푸른책들에서 출간되었다. 아이들이 공부하라는 엄마의 잔소리와 시험에서 해방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줄 이 책은 『양파의 왕따 일기』, 『내 친구 고슴도치』, 『마두의 말씨앗』 등 아이들의 마음을 통찰력 있게 꿰뚫어보고 생생하게 그려내며 동화작가로 입지를 다진 문선이 작가가 3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이다.
『시험 괴물은 정말 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