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소녀 귀신 탐정 1 : 날 죽인 살인범을 찾아라
저자 선자은
출판사 슈크림북
출판일 2019-12-02
정가 13,000원
ISBN 9791196716462
수량
1. 한밤중 핏빛 노을
2. 귀신
3. 질문
4. 지갑 도둑
5. 귀신 보는 소녀
6. 불길한 예감
7. 사물함 도난 사건
8. 기억의 자리
9. 귀신 휴대폰
10. 진실
11. 또 다른 사건
12. 함정
13. 미완의 사건
“선자은 작가의 묵직한 서사와
이윤희 일러스트레이터의 세련된 일러스트가 만났다!”
연령, 형식을 뛰어넘는 강력한 콘텐츠의 힘!

지각생 슬아는 오늘도 헐레벌떡 교실에 들어선다. 교실은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부회장 서연을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다. 평소와 다른 점은 교실 맨 뒷자리에 전학생이 앉아 있다는 것. 그런데 전학생은 슬아와 눈이 마주치자 황급히 시선을 피한다. 몇 번을 그러자 전학생에게 다가가 묻는 슬아. “얘, 너 왜 사람을 못 본 척하니?” 그제야 전학생, 고개를 들어 슬아를 본다. “네가 사람이라고?”
슬아는 곧 자신이 자살했고, 억울한 죽음에 한이 맺혀 구천을 떠도는 중이며, 전학생 이나는 무속인 할머니를 닮아 귀신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자신이 절대 자살했을 리 없다고 생각하는 슬아.
이나는 슬아의 간곡한 요청에 반 아이들에게 슬아가 죽은 진짜 이유에 대해 묻는다. 그러자 전학생 이나에게 관심조차 없던 반 아이들이 갑자기 이나를 도둑으로 몰아세우는 등 날카롭게 반응하고. 급기야는 ‘너도 똑같은 일을 당하고 싶지 않으면 아무것도 알려고 하지 말라.’는 익명의 경고 메시지까지 보내오는데…….
이나는 슬아의 죽음에 반 아이들이 관련되어 있다는 강한 확신을 갖고, 진실을 파헤치기로 한다. 슬아 또한 잊고 있던 기억들을 떠올리며 자살로 위장된 자신의 죽음을 쫓기 시작한다. 그때 학급에서 또 다른 자살미수 사건이 벌어지는데……!

<소녀귀신탐정>은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연령별 카테고리를 뛰어넘어 12세 이상이면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소설이다.
또한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모두 알 법한 사회적 이슈들이 녹아 있어 한번 잡으면 놓을 수 없을 만큼 깊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또 세련되고 절제된 일러스트와 서사가 짙은 감동과 긴 여운을 남긴다.

10대 소녀 귀신의 우정, 사랑, 일상의 이야기가 마음을 울리는 수작

①권에서는 스스로 사인(死因을 추적해 가야 하는 소녀 귀신 슬아의 안타깝고도 아이러니한 상황이 잘 그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