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롤로그 당신은 창의적인 사람입니까, 분석적인 사람입니까?
Part 1 스티브 잡스가 알려주는 창의력의 법칙
1장 창의와 혁신, 아이폰의 기원
2장 직관과 열정, 아이폰의 DNA
3장 경험과 감동, 아이폰의 경?영 전략
4장 나쁜 남자, 아이폰 리더십
Part 2 렉서스에 숨어 있는 분석력의 법칙
1장 모방, 렉서스의 기원
2장 분석, 렉서스의 DNA
3장 개선, 렉서스의 전략
4장 몰락, 렉서스의 경쟁자들
5장 갈림길, 렉서스의 신화
Part 3 아이폰과 렉서스 넘어서기
1장 삼성이 애플을 뛰어넘으려면
2장 쏘나타가 렉서스를 뛰어넘으려면
Part 4 아이폰-렉서스형 인간이 되려면
창의-직관-감성, 렉서스형 인간이 배워야 할 3가지
개선-분석-이성, 아이폰형 인간이 배워야 할 3가지
아이폰-렉서스형 인간이 정답이다
에필로그 창의적이고 분석적인 사람이 되려면
출판사 서평
세상을 바꾼 두 종류의 사람
당신은 아이폰형 인간입니까, 렉서스형 인간입니까?
창의와 직관의 아이폰형 인간
vs.
분석과 논리의 렉서스형 인간
이 책은 두 유형의 기업과, 두 유형의 인간을 찾는? 긴 여정입니다. 우리는 여행길에서 잡스와 같은 창의적인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아이팟과 아이폰을 선보이며 세상을 바꿔놓았습니다. 그리고 그 반대편에 서 있는 분석적인 사람들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치밀한 분석을 통해 불가능해보였던 렉서스 신화를 일궈냈습니다. 이 여정에서 당신은 창의적인 사람인지, 분석적인 ...
세상을 바꾼 두 종류의 사람
당신은 아이폰형 인간입니까, 렉서스형 인간입니까?
창의와 직관의 아이폰형 인간
vs.
분석과 논리의 렉서스형 인간
이 책은 두 유형의 기업과, 두 유형의 인간을 찾는 긴 여정입니다. 우리는 여행길에서 잡스와 같은 창의적인 사람들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아이팟과 아이폰을 선보이며 세상을 바꿔놓았습니다. 그리고 그 반대편에 서 있는 분석적인 사람들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치밀한 분석을 통해 불가능해보였던 렉서스 신화를 일궈냈습니다. 이 여정에서 당신은 창의적인 사람인지, 분석적인 사람인지를 확인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창의적인 사람이라면 분석적인 사람을 만나 그들의 생각을 읽어볼 수 있을 것입니다. _ 저자, 프롤로그 중에서
“애플이나 렉서스를 넘어서려는 사람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_ 조동성, 서울대 경영대 교수(지속경영학회 회장
세상을 바꾼 두 종류의 인간
당신은 아이폰형 인간입니까, 렉서스형 인간입니까?
세상에는 두 가지 유형의 사람이 있다. 상상력과 직관이 뛰어난 사람, 아이폰형 인간이다. 논리적이고 분석적인 사람, 렉서스형 인간이다. 아이폰형 인간은 직관적 사고에 기초한 창조성이 강점이다. 새로운 개념과 아이디어를 탐구하고 발전시킨다. 불분명해도 가능성이 있는 정보를 좋아한다. 계획적이지는 않지만 자유분방한 연구나 작업을 좋아한다. 애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