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책방이 사라졌다!
저자 케이티 클랩햄
출판사 찰리북
출판일 2019-12-20
정가 10,500원
ISBN 9791164520091
수량
2019년 영국 북트러스트에서 선정한,
책을 사랑하는 소녀가 전하는 ‘나의 특별한 책방 이야기’

책을 사랑하는 소녀 밀리와 ‘걸어 다니는 책 백과사전’이자 민티 책방의 주인인 민티 할머니와의 우정을 그린 동화 『책방이 사라졌다!』가 찰리북에서 출간됐다. 동네 독립 책방인 ‘민티 책방’에는 민티 할머니가 주최하는 ‘책 읽기 시간’이 있다. 그리고 그 시간에 단 한 번도 빠진 적이 없는 밀리. 밀리는 나중에 커서 민티 책방의 직원이 될 생각마저 할 정도로 민티 책방과 책을 사랑하는 소녀다. 그러던 어느 날, 밀리에게 아무런 말도 없이 민티 할머니와 민티 서점이 사라진다. 세상에서 그 무엇보다 소중하게 여기던 것들을 잃은 밀리는 혼란스러운 나날을 보낸다.
『책방이 사라졌다!』는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던 책도 잃고, 책을 그 누구보다 잘 아는 책방 주인까지 잃은 아이의 상실감과 그것을 다시 되찾으려는 의지를 보여 준다. 또 자신의 노력으로 원하던 것을 이뤘을 때의 성취감도 느껴 볼 수 있게 한다.
이 책은 영국의 북서부 바닷가 마을에 있는 작은 책방, ‘스토리텔러스(Storytellers.Inc’의 주인장인 저자가 자전적으로 쓴 이야기다. 책방이란 무궁무진한 모험과 다양한 보물이 숨겨진 보물상자와 같다고 말하는 저자는 어머니와 함께 벌써 8년째 책방을 운영하고 있다. 그래서 이 책에 나오는 에피소드는 마치 저자가 겪은 일인 양 무척 생생하게 그려진다. 『책방이 사라졌다!』는 영국의 책 읽기 장려 단체인 ‘북트러스트(www.booktrust.org.uk’에서 수여하는 ‘2019년 북트러스트 도서’로 선정되었다.


“이 세상에 읽을 책이 없는데, 안경은 무슨 소용일까요?
민티 책방은 다른 무엇과도 바꿀 수 없어요!”
소중한 책방을 잃지 않으려는 한 소녀의 눈물겨운 분투기

주인공 밀리는 책을 사랑하는 소녀다. 동네의 터줏대감 ‘민티 책방’에 매일같이 드나들면서 민티 할머니의 책 읽기 시간을 고대한다. 또 마음에 드는 책을 사려고 용돈을 모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