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귀가 긴 토끼는 긴 귀를 이용해 이 나무에서 저 나무로 옮겨 다니고, 또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남들과 다르지만 괜찮아
가을이 되자 토끼들은 산딸기를 따러 갔어요. 이제 겨울이 되면 더 이상 산딸?기를 딸 수 없거든요. 산딸기를 따러 가는 토끼들에게 한 가지 걱정이 있었어요. 바로 귀가 긴 토끼였지요. 산딸기가 열린 곳에는 토끼들을 잡아먹으려는 뱀이 종종 나타나곤 했어요. 귀가 긴 토끼가 뱀에게 금방 들켜 버릴까 걱정이 된 것이었어요. 하지만 귀가 긴 토끼는 아무런 걱정도 하지 않았어요. 조심히 다니면 위험하지 않을 거라...
귀가 긴 토끼는 긴 귀를 이용해 이 나무에서 저 나무로 옮겨 다니고, 또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남들과 다르지만 괜찮아
가을이 되자 토끼들은 산딸기를 따러 갔어요. 이제 겨울이 되면 더 이상 산딸기를 딸 수 없거든요. 산딸기를 따러 가는 토끼들에게 한 가지 걱정이 있었어요. 바로 귀가 긴 토끼였지요. 산딸기가 열린 곳에는 토끼들을 잡아먹으려는 뱀이 종종 나타나곤 했어요. 귀가 긴 토끼가 뱀에게 금방 들켜 버릴까 걱정이 된 것이었어요. 하지만 귀가 긴 토끼는 아무런 걱정도 하지 않았어요. 조심히 다니면 위험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지요. 토끼들과 귀가 긴 토끼는 산딸기가 열린 곳으로 갔어요. 그리고 열심히 산딸기를 땄지요. 한참 산딸기를 따던 토끼들이 바닥에 길게 난 자국을 발견했어요. 뱀이 나타난 것이라 생각한 토끼들은 소리를 지르며 도망갔지요. 귀가 긴 토끼만 남겨 놓은 채 말이에요. 하지만 바닥에 난 자국은 뱀의 자국이 아니었어요. 귀가 긴 토끼가 지나갈 때 생긴 귀의 자국이었지요. 토끼들은 더 이상 귀가 긴 토끼와 함께 다닐 수 없었어요. 그래서 귀가 긴 토끼를 남겨 두고 자기들끼리 산딸기를 따러 갔지요. 홀로 남겨진 귀가 긴 토끼의 마음은 어땠을까요?
[귀가 긴 토끼]는 남들과 달리 귀가 긴 토끼의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토끼들은 자신들과 다른 귀가 긴 토끼가 걱정이 되었어요. 그래서 산딸기를 따러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