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천의 근작 : 안의 구조와 명상의 깊이|미술평론가 오광수
■ 작품 1954 - 2004
■ 무딘 쟁기로 수묵의 밭을 일구다|공평아트센터 김상철
예향의 풍류와 수묵인 남천
실험과 도전 - 질풍노도의 시대
발색 산수와 수묵으로의 회귀
육화된 수묵 - 필은 자유롭고 먹은 깊이 있다
■ 송수남|월간 Art in Culture 발행인 이규일
■ 작가 약력
<수록작품>
전주경기전(1954 / 풍경(1955 / 가나다라(1963 / 한국 풍경(1964 / 한국 풍경(1965 / 탑(1967 / 한국 풍경(1967 / 금강산(1968 / 자운영 꽃밭(1968 / 한국 풍경(1968 / 산(1968~1969 / 산(1969 / 산수(1974~1978 / 풍경(1978 / 청산풍경(1978 / 만경강(1978 / 장강(1979 / 설경(1979 연작/ 봄 풍경(1979 / 강변 풍경(1979 / 산수(1980 / 산 풍경(1980 / 산과 계곡(1980 / 산과 가을(1980 / 설경(1981 / 산과 계곡(1981 / 풍경(1982 / 풍경(1984~1985 / 강변 풍경(1987 / 장강(1988 / 산수(1988 / 야경(1989 / 강변 풍경(1989 / 반달과 고향(1989 / 봄산 언덕(1989 / 마을과 강(1990 / 풍경(1990 / 강변 풍경(1990 / 산과 마을(1990 / 강과 산(1991 / 강변 풍경(1991 / 풍경(1992~1993 / 강풍경(1992~1993 / 겨울나무(1993~1994 / 바람(1994 / 여름나무(1994 / 산과 구름(1994 / 산(1994 / 강변 풍경(1994 / 무제(1995 / 붓의 놀림(1995~2003 110여점 / 나무(2000 / 숲(2000 연작/ 여름나무(2000 연작/ 묵상(2000 연작/ 무제(2001 / 긋다(2001~2003 23점 / 무제(2003 / 하나의 모임(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