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게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 법!
부모님께 혼날 때는 뭐라고 하지? 친구가 놀리면 뭐라고 해야 하지?
발표를 해야 할 때는 어떻게 하지? 누군가 내 몸을 만지면 어떻게 하지?
아이들이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알맞은 표현은 무엇일까요? 《자기표현 사전》은 가족, 친구, 학교, 사회에서 부딪히는 다양한 상황에서 어떤 말과 행동을 해야 자기 생각과 감정을 잘 표현할 수 있는지 알려 줍니다.
처음 학교에 들어가 친구들은 물론 많은 선생님과 함께 다양한 관계를 형성하는 시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 시기에 자신감 있게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을 확실히 표현하는 법과 적극적인 생활 태도를 길러야만 자신을 지킬 수 있는 용기와 다른 사람을 이끌 수 있는 리더십을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읽기와 쓰기는 공부의 시작입니다!
아이들이 처음 학교에 가면 여러 가지로 어려운 점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어려운 것은 바로 오랜 시간 앉아서 공부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학습량을 조절하고 수준에 맞게 수준을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읽기와 쓰기, 연산 같은 공부의 기초는 엄마와 함께 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뇌튼튼 저학년] 시리즈는 공부의 기초가 되는 읽기와 쓰기, 감정 표현, 학습 개념 등 처음 학교에 가는 아이들이 공부를 하는 데 꼭 필요한 내용을 담아냈습니다. 목표량을 정해서 부모님과 함께 읽고 달성해 나간다면 공부가 부담스럽지 않은 편안한 습관으로 남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