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코딩 대탐험 : 초등수학 연산편
저자 한선관, 김도용
출판사 생능출판
출판일 2018-05-22
정가 14,800원
ISBN 9788970509440
수량
Chapter 01 문지기의 고민(덧셈
더하기 게임을 만들어 봐요
Chapter 02 급사 로레알(뺄셈
빼기 게임을 만들어 봐요
Chapter 03 움직이는 식기들(곱셈
곱하기 게임을 만들어 봐요
Chapter 04 박물관 관리인(나눗셈
나누기 게임을 만들어 봐요
Chapter 05 기사 에기르(약수
Chapter 06 튜링의 첨탑(최대공약수

부록
스크래치의 방(튜토리얼
게임의 방
꼭 알아야 할 코딩 상식
이 책의 지은이들
이 책은 코딩을 이용해서 수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화와 동화로 재미있게 꾸민 튜링의 모험 이야기입니다.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학의 원리를 발견하고 코딩을 해보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코딩과 함께하는 수학, 개념 잡고 실력 쑥쑥

이 책은 주인공 에비타가 수학 아카데미에서 초대장을 받고 튜링성으로 튜링을 만나기까지의 모험을 그리고 있습니다.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 약수 등 수학의 연산 개념을 스크래치로 풀어가는 스토리텔링 만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덧셈에서의 ‘더 넣기’와 ‘합치기’, 뺄셈에서의 ‘덜어내기’와 ‘비교하기’, 곱셈에서의 ‘동수누가’와 ‘곱하는/곱해지는 수’, 나눗셈에서의 ‘나누어 주기’와 ‘똑같이 쪼개기’, 약수에서의 ‘두 수의 약수 관계’, ‘어떤 수의 모든 약수 구하기’, ‘특정수의 약수 총 합’, ‘자연수 합 연산’, ‘두 수의 최대공약수’를 직접 코딩하면서 수학의 원리를 알아갑니다. 이러한 코딩은 컴퓨팅 사고에 기반한 개념 분해하기, 프로그램과 함께 놀기, 프로그램 수정하기의 과정을 따라가면서 하고 있기에 수학의 연산 개념을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지레 ‘수학이 어렵다, 코딩이 힘들다’고 하는 아이들에게 스토리텔링의 만화는 가장 쉬운 수학을, 전혀 힘이 들지 않은 코딩을 경험하게 할 것입니다. 스크래치 사이트에 접속하여 직접 코드를 만들어 생각대로 결과가 나오는지 확인하다보면 어느덧 수학 실력도 쑥쑥 늘고 코딩이 쉽고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논리적으로 사고하여 문제를 인식하고, 인식한 문제를 재구성하고, 문제를 나누어서 생각하는 과정인 컴퓨팅 사고는 코딩을 하는 데 필요한 논리적인 생각과 창의적인 생각을 길러줄 것입니다. 코딩 과정은 수학 문제 풀이 과정과도 매우 유사합니다. 또한 효율적이고 최적화된 문제 해결 과정인 알고리즘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수학 지식이 필수입니다. 따라서 이 책의 코딩과 함께하는 수학은 수학 개념을 확실히 잡아주고 수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