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누리과정 의사소통 영역
*듣기
- 낱말과 문장 듣고 이해하기
낱말과 발음에 관심을 가지고 듣는다.
일상생활과 관련된 낱말과 문장을 듣고 뜻을 이해한다.
-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관심 있게 듣는다.
이야기를 듣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한다.
- 동요, 동시, 동화 듣고 이해하기
전래 동요, 동시, 동화를 듣고 우리말의 재미를 느낀다.
동요, 동시, 동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듣고 즐긴다.
- 바른 태도로 듣기
말하는 사람을 바라보며 듣는다.
...
누리과정 의사소통 영역
*듣기
- 낱말과 문장 듣고 이해하기
낱말과 발음에 관심을 가지고 듣는다.
일상생활과 관련된 낱말과 문장을 듣고 뜻을 이해한다.
- 이야기 듣고 이해하기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관심 있게 듣는다.
이야기를 듣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한다.
- 동요, 동시, 동화 듣고 이해하기
전래 동요, 동시, 동화를 듣고 우리말의 재미를 느낀다.
동요, 동시, 동화를 다양한 방법으로 듣고 즐긴다.
- 바른 태도로 듣기
말하는 사람을 바라보며 듣는다.
*말하기
- 낱말과 문장으로 말하기
정확한 발음으로 말한다.
다양한 낱말을 사용하여 상황에 맞게 말한다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간단한 문장으로 말한다.
- 느낌, 생각, 경험 말하기
자신의 느낌, 생각, 경험을 적절한 낱말과 문장으로 말한다.
주제를 정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이야기 지어 말하기를 즐긴다
-상황에 맞게 바른 태도로 말하기
듣는 사람의 생각과 느낌을 고려하여 말한다.
때와 장소, 대상에 알맞게 말한다.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한다.
*읽기
- 읽기에 흥미 가지기
주변에서 친숙한 글자를 찾아본다.
읽어 주는 글의 내용에 관심을 가진다.
- 책 읽기에 관심 가지기
책 보는 것을 즐기고 소중하게 다룬다
책의 그림을 단서로 내용을 이해한다.
궁금한 것을 책에서 찾아본다.
*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