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쿠킹 메이킹
저자 권요원
출판사 바람의아이들
출판일 2019-12-25
정가 13,000원
ISBN 9791162100547
수량
01. 딸랑 한 그릇
02. 전학생 703호
03. 장원반점
04. 흑돼지가 짜장에 빠진 날
05. 날아라, 흑돼지!
06. 맛집 수색대
07. 쿠킹 메이킹
08. 왜? 내가 왜 좋아?
09. 짜장 소녀 짱지원
10. 신장개업
11. 한정식 다온
12. 두 번째 전학생
13. 프로와 아마추어
14. 주니어 셰프 경연 대회
15. 예선 대회
16. 특별 훈련
17. 비밀 조리법
18. 진짜 도전

작가의 말
장원반점 둘째 딸 vs 한정식집 손녀딸
두 아이가 보여주는 뜨거운 요리 대결!

중화요리를 만드는 아빠 덕분에 지원이는 요리에 대해 자연스럽게 관심을 두게 된다. 요리에 소질도 꽤 있는 편이지만, 지원이는 부모님의 반대에 부딪히고 만다. 장원반점을 운영해온 부모님의 관점에서 요리가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 일인지 그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동네에 새로 생긴 퓨전 한정식집에서 다온이가 만든 음식을 먹어본 뒤, 지원이는 요리에 대한 열정에 다시금 불을 붙인다. 요리사라는 직업을 꿈꿀 수 있을 거라고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지원이. 다온이와의 요리 대결과 주니어 셰프 경연 대회는 지원이의 삶을 새로운 방향으로 뒤집어 놓는다.
흔히 ‘경쟁’은 부정적으로 그려진다. 순위를 매기거나 비교를 하는 등 당사자에게 불필요한 압박과 과한 부담을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떤 경쟁은 나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기도 한다. 지원이는 요리 대회에 출전하면서 자신의 부족함을 깨닫고 요리를 배우기 시작한다. 경쟁으로 인한 자극이 또 한 번 성장하는 계기가 된 것이다. 이것은 라이벌인 다온이에게도 마찬가지다. 지원이와 다온이는 치열한 대결을 펼치는 경쟁자이자, 서로의 요리를 기대하는 격려자로 멋지게 자라난다. 『쿠킹 메이킹』은 요리에 대한 열정과 재능을 가진 두 여자아이의 진검승부를 재미있게 그려낸 책이다.

나만의 이야기가 담긴 음식은 무엇일까?
진정한 요리사가 되는 길

음식을 맛있게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다. 설탕 한 스푼, 간장 세 스푼, 우유 한 컵 등 계량화된 조리법을 그대로 따라하면 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요리사는 훌륭한 조리법를 만들기만 하면 되는 걸까? 맛있는 요리의 비법은 그저 조리법에만 담겨있는 걸까? 『쿠킹 메이킹』은 요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재료를 우리에게 살짝 귀띔해준다. 요리사의 뛰어난 솜씨와 신선한 식품이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준비물이지만, 그 무엇보다 필요한 건 바로 ‘사랑’이라는 재료라는 것을 말이다.

“요리는 마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