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단짝 친구
저자 샤넌 헤일
출판사 다산기획
출판일 2019-12-15
정가 14,000원
ISBN 9788979381368
수량
★★ 단짝 친구가 되고 싶니?
친구들 사이에서 외톨이가 되어 큰 고통을 받았던 샤넌은 같은 일을 반복하지 않으리라 다짐한다. 샤넌은 이제 학교에서 최고 학년이 되었고 학교의 여왕인 젠과 단짝 친구다. 그룹의 친구들도 생겼다. 샤넌에게는 완벽한 6학년이 기다리고 있다. 하지만 친구들과 어울린다는 게 샤넌의 생각처럼 그리 쉽지는 않다.
우선 샤넌은 친구들이 좋아하는 노래, 춤, 드라마, 옷차림까지 애써 따라해야 했다. 무리와 어울리고 대화가 통하려면 어쩔 수 없다. 또 단짝 친구인 젠을 잃지 않기 위해 다른 친구의 험담까지 한다. 샤넌은 이렇게 까지 해야 하는 걸까 죄책감에 시달리면서도 과거 따돌림을 당했던 걸 생각하면 속이 시원하기도 했다. 이렇듯 샤넌은 이중적인 감정을 느끼며 아무래도 자신이 나쁜 아이가 된 건 아닐까 고민한다.
한데 정말 이상한 건 샤넌을 제외한 나머지 아이들은 아무렇지도 않아 보인다는 거다. 샤넌만 빼고 또래 아이들이 만들고 공유하는 규칙이 있는 걸까. 그 규칙은 대체 누가 만드는 걸까.

★★ 좋아하는 남자 아이가 있니?
저학년 때 아이들 사이에는 암묵적인 불문율이 있었다. 남자는 여자 아이의 친구가 될 수 없다는 것이다. 여자 아이가 혼자 마음속으로 남자 아이를 좋아할 수는 있지만 만약 이 사실을 들킨다면 무척 창피한 일로 여겼다.
6학년이 되자 남녀 사이의 이 규칙이 갑자기 바뀌었다. 언제 그랬냐는 듯 남자와 여자 아이들이 서로 사귀기 시작했다. 오로지 어리둥절해 어쩔 줄 몰하는 건 샤넌 뿐이었다.
엄마는 “남자는 얌전한 여자를 좋아한다”고 말하지만 샤넌은 이 말을 따라야 하는 걸까, 왠지 다른 길이 있을 것 같다. 그렇다면 대체 어떤 여자가 남자 아이들에게 인기를 얻을 수 있는 걸까. 남자 아이가 샤넌을 좋아한다는 걸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이 모든 것이 샤넌만 모르는 규칙 같았다.
그러던 중 남자 아이 밴이 먼저 샤넌에게 사귀자고 하고 이내 승낙한다. 하지만 친구들이 이를 알고 캐묻자 샤넌은 당황하여 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