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주니 & 거니의 지하 농장
2장 주니의 실험실
미션1_ ‘신기방방’ 버튼을 눌러라! (키워드: 이벤트
3장 황금 알 품기
미션2_ 킹왕짱 알 부화기를 사용하라! (키워드: 순차
4장 거대 병아리
미션3_ 달걀 여러 개를 손쉽게 부화하라! (키워드: 반복
5장 알록달록 동물 미용실
미션4_ 주니의 머리카락을 4가지 색으로 염색하라! (키워드: 4색 알고리즘
6장 사냥새의 마법
미션5_ 장미 정원에 걸린 마법을 풀어라! (키워드: 디버깅
7장 무한변신 사냥새
미션6_ 각 동물이 지닌 특징을 찾아라! (키워드: 추상화
8장 통통 퉁퉁 탕탕 텅텅!
미션7_ 운동 기구를 움직이게 하라! (키워드: 조건
9장 지렁이 그네와 코뿔소 미끄럼틀
미션8_ 무한대로 변신하라! (키워드: 변수
10장 무지개 팝콘 기계와 문어 아저씨
미션9_ 팝콘 기계를 업그레이드하라! (키워드: 함수
11장 개미 군단의 도움
미션10_ 일이 동시에 척척 이루어지는 비밀을 찾아라! (키워드: 병렬화
12장 사냥꾼은 누구?
지금까지 이런 책은 없었다!
고정관념을 파괴하고, 잠자는 상상력을 깨우는 ‘코딩과학동화’
“코딩이 뭔가요?”
많은 사람들이 질문을 던집니다. 수많은 코딩 학습 책이 나왔지만, 코딩에 흥미가 없거나 저학년 아이들에게는 국영수에 이은 또 하나의 공부 과목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코딩을 어떻게 가르치면 좋을까요? <팜>은 이런 고민을 하는 엄마들과 아이들을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아이들에게 컴퓨터과학에 대한 즐거운 경험을!
초등컴퓨팅교사협회 팀장이자 현직 교사인 글쓴이는 철저한 컴퓨터과학 세계관 안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상상할 수 있도록 이야기를 펼쳐나갑니다. <나무집>처럼 상상력이 극대화된 이야기와 코믹한 삽화를 통해, 책 읽기에 관심 없는 아이들도 집중할 수 있게 끊임없이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 새 코딩 개념이 쏙쏙!
각 장의 이야기를 읽은 후에는 이야기와 연관된 코딩 개념을 미션 키워드로 정리합니다.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코딩의 개념을 받아들이고, 뇌리에 스며듭니다. 그동안 어렵고 낯설었던 ‘디버깅, 알고리즘, 추상화, 병렬화, 함수’ 같은 용어들이 사실은 우리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개념이라는 것을 깨닫고 나면, 코딩은 딱딱하고 어려운 것이 아니라 친근한 것으로 인식됩니다.
<팜>을 통해 책 읽는 즐거움과 코딩의 색다른 매력을 경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