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좋아하는 곰돌이로 26가지의 직업을 표현한 유아 직업 보드북
《바빠바빠 곰돌이》는 26가지의 직업을 소개하는 유아 직업 보드북입니다. 이 책의 곰돌이는 모두 똑같이 생겼지만, 지니고 있는 소품과 행동, 그리고 배경이 다릅니다. 작가인 아가타 크롤락은 특유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알기 쉬운 그림으로 ‘간결하고 아름다우면서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된 직업 보드북’을 만들었습니다. 아이가 그린 듯 친근한 그림체에 각각의 직업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소품을 수작업으로 표현하여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는 것은 물론, 다양한 직업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성 역할 고정관념에서 벗어난 직업 보드북
《바빠바빠 곰돌이》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직업의 성 역할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있다는 것입니다. 직업에 대한 양성평등 교육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는 이때, 아이들에게 가장 먼저 노출되는 보드북이야 말로 성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야 하며, 이는 유아책의 필수 요소입니다. 이 책은 남녀 성비를 일대일로 맞춰 왼쪽에 남자 곰돌이, 오른쪽에 여자 곰돌이를 배치하였는데, 남자 곰돌이는 제빵사 ? 미용사 ? 선생님으로 등장하고, 여자 곰돌이는 우주비행사, 경찰관, 지휘자 등의 역할을 수행합니다. 《바빠바빠 곰돌이》는 성별에 상관없이 무엇이든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아이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려줘 선택의 폭을 넓혀줘요!
자신의 적성과 능력을 고려하여 한 인간이 평생 하는 일을 ‘직업’이라고 합니다. 어린 시절에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 되고 싶은 것을 마음껏 꿈꿀 수 있어야 하는데,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고 정보에 노출될수록 선택의 폭도 넓어집니다. 《바빠바빠 곰돌이》는 부모와 아이가 직업에 관해 많은 대화를 나눌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책의 곰돌이들은 모두 적절한 소품으로 자신의 직업을 표현하는 동시에 암시적이면서도 유머러스한 요소를 가지고 있어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바빠바빠 곰돌이》 직업 카드로 언제 어디서든 직업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