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사 서평
지식을 바라보는 방식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책
올해의 가장 중요한 책에 들어갈 만하다. 너무도 많은 것들이 ‘확신’에 올라타 내달리고, 사람들이 어떻게 무언가를 확신하는 상태에 도달?하는지에 관해서는 알려진 것이 아주 적은 지금, 식견 있는 신경과학자의 간단명료한 발언이 필요하다. 말콤 글래드웰의 『블링크』가 대부분 일화로 꾸며져 있다면, 이 책은 순간적인 판단과 의사결정 이면에 있는 진정한 과학을 파고든다.
_ 하워드 레인골드, 미래학자
이 책은 사고의 본성에 대해 우리가 이해하고 있는 것에 도전하며 ‘가장 기초...
지식을 바라보는 방식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책
올해의 가장 중요한 책에 들어갈 만하다. 너무도 많은 것들이 ‘확신’에 올라타 내달리고, 사람들이 어떻게 무언가를 확신하는 상태에 도달하는지에 관해서는 알려진 것이 아주 적은 지금, 식견 있는 신경과학자의 간단명료한 발언이 필요하다. 말콤 글래드웰의 『블링크』가 대부분 일화로 꾸며져 있다면, 이 책은 순간적인 판단과 의사결정 이면에 있는 진정한 과학을 파고든다.
_ 하워드 레인골드, 미래학자
이 책은 사고의 본성에 대해 우리가 이해하고 있는 것에 도전하며 ‘가장 기초적인 질문’을 하게 한다. 우리가 뭘 아는지를 우리는 어떻게 아는가?
_ 사이언티픽 아메리칸 마인드
흥미진진하게 읽힌다. 마음을 끌어당기는 버튼의 글이 우리를 의식 아래의 가장 깊숙한 구석으로 데려가, 우리의 가장 확고한 주장에 의문을 갖게 한다.
_ 월스트리트 저널
재기 넘치는 책. 확신이란 분노나 자부심과 같은 하나의 느낌으로서 객관적인 진실을 믿을 만하게 반영하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체계적이고 설득력 있게 보여준다.
_ 포브스라이프
주옥같은 이 책은 지혜로운 임상의가 오랜 세월 깊이 생각해온 결과물이다. 당신이 확실하다고 생각하는 어떤 것이 있다면, 이 책을 읽고 나서 마음을 바꿀 것이다.
_ 스켑티컬 인콰이어러
이 책은 사고의 본성에 대한 우리의 믿음에 도전한다!
어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