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리 집에 공룡이 살아요!
저자 다비드 칼리
출판사 진선아이
출판일 2019-11-19
정가 10,500원
ISBN 9788972219477
수량
“모든 걸 엉망진창으로 만드는 내 동생, 어떡하지?”
아이가 두셋인 집은 어느 집이든 형제자매의 갈등으로 조용한 날이 없습니다. 장난감이 누구 것이고, 맛있는 걸 누가 더 먹는지 하는 작은 다툼부터 엄마 아빠의 관심을 누가 차지하느냐하는 문제까지 형제자매에게는 매일매일이 전쟁에 가깝습니다. 특히나 엄마 아빠의 사랑을 독차지하던 첫째 아이가 동생을 배려하고 자신의 것을 나누기란 쉽지 않습니다. 첫째 아이가 동생을 진정한 ‘내 가족이자 동생’으로 받아들이고, 동생이 첫째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는 과정 속에서 아이들은 여러 갈등과 고민을 겪고 성장하게 됩니다.
《우리 집에 공룡이 살아요!》는 남매의 갈등과 화해를 오빠 악셀과 동생 아나이스의 이야기로 재미있게 풀어놓습니다. 자기 것을 나누고, 가족과의 관계에서 갈등을 겪는 아이의 마음과 고민을 상상력 넘치는 유쾌한 이야기로 위로하고 격려합니다.

다비드 칼리와 세바스티앙 무랭의 개성 강한 남매 이야기
《우리 집에 공룡이 살아요!》는 악셀과 동생 아나이스의 갈등과 화해를 생동감 넘치게 전하는 그림책입니다. ‘볼로냐 라가치 상’, ‘바오밥 상’ 수상 작가인 다비드 칼리의 재미있는 글과 ‘프랑스 플뢰르 드 셀 상’ 수상 작가인 세바스티앙 무랭의 간결하면서도 매력적인 그림이 돋보입니다.
《우리 집에 공룡이 살아요!》는 앞서 출간된 《내 안에 공룡이 있어요!》의 다음 이야기입니다. 《내 안에 공룡이 있어요!》에서 어린 악셀은 방 정리를 할 때면 공룡 브론토 메갈로 사우루스로 변해 모든 걸 파괴합니다. 《우리 집에 공룡이 살아요!》는 그런 악셀에게 동생 아나이스가 생기면서 겪는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성장한 악셀은 정리 정돈도, 모형 조립도 무척 잘합니다. 그런데 악셀에게는 침을 줄줄 흘리며 모든 것을 파괴하는 티라노사우루스 같은 동생 아나이스가 있습니다. 아나이스 티라노는 악셀의 장난감을 부수고 방 안을 온통 엉망진창으로 만듭니다. 동생에 맞서 악셀은 자기 방을 지킬 수 있을까요?

아이의 고민을 통쾌한 웃음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