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 속으로 들어간 애벌레빵, 무엇으로 변할까?
『애벌레빵』에서는 ‘애벌레빵이 무엇으로 변할까?’라는 궁금증을 선물합니다.
어린이는 『애벌레빵』을 읽으며 애벌레빵이 만들어진 순간, 오븐 속으로 들어간 순간, 몸이 따뜻해지며 잠이 오는 순간 등에 몰입하며 애벌레빵이 무엇으로 변할지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부모님,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 애벌레빵이 무엇으로 변할지 함께 이야기하며 생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때~앵! 오븐이 울렸습니다. 과연 애벌레빵은 어떤 빵으로 변했을까요? 또 애벌레빵 옆에 있던 동그랗고 작은 콩알 같은 빵은 어떤 빵으로 변했을까요?
다양한 의성어와 의태어로 상상력을 자극하는 그림책
어린이들은 하루가 다르게 말하기 실력이 늡니다. 특히 발음이 세거나 똑같은 말이 반복되는 재미있는 단어를 들으면 더 쉽게 활용하고, 오래 기억하지요.
『애벌레빵』에는 애벌레빵을 반죽하고 굽는 과정에서 나오는 30여 가지의 의성어와 의태어가 담겨 있습니다. 어린이는 의성어와 의태어를 직접 읽어 보며 재미있는 말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꼬물꼬물’을 ‘꼬~물~꼬~물~’ 이렇게 읽을 것인지, ‘꼬물~꼬물~’ 이렇게 읽을 것인지 말이지요. 『애벌레빵』 속 의성어와 의태어를 듣고, 직접 말해 본다면 말의 재미를 느끼는 것은 물론 상상력과 표현력도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눈으로 보고, 입으로 읽고, 손으로 따라 만드는 그림책
나만의 애벌레빵과 나만의 책표지를 만들어요
어린이는 『애벌레빵』 한 권으로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1. 표지 안쪽에 있는 <색칠하기>로 나만의 책표지 꾸미기
2. 점토나 클레이로 애벌레빵 만들기
3. 빵으로 애벌레빵 친구들 만들기
이외에도 『애벌레빵』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여 어린이의 감각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