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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발명
저자 편집부
출판사 여원미디어(D
출판일 2018-04-10
정가 15,000원
ISBN 9788961105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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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의 세계
발명이란?
발명의 역사
최초의 발명가

집중 탐구

위대한 발명들
세상을 굴리는 바퀴
바람과 함께, 돛
시간을 알려주는 시계
바람으로 일하는 풍차
글을 퍼트린 인쇄기
우주를 밝혀낸 망원경
근대를 이끈 힘, 엔진
순간을 잡아내는 카메라
트랙 위를 달리는 기차
소리를 잡아내는 음악 재생기
전기를 만드는 발전소
먼곳의 소리를 듣는 전화
바닷속 깊이, 잠수함
자유를 준 자동차
공기보다 가벼운 비행선
더 높이, 비행기
전파를 타고, 라디오와 TV
번개처럼 빠른 컴퓨터
지구 밖으로, 로켓
고마운 칼, 수술
도둑을 막는 자물쇠와 열쇠
더 나은 몸, 생체 공학
하나된 세상, 인터넷

뜻풀이
찾아보기
두근두근, 발명이 궁금해요!

바퀴 없는 기차는 어떻게 달릴 수 있을까요?
풍차 속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우주선을 타고 우주로 나간 최초의 비행사는?


생생한 3차원 입체 그림을 보면서 발명의 세계로 탐험을 떠나요.
바퀴에서 인터넷까지 인류 역사상 가장 중요한 발명품들을 살펴보고,
이것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도 알아보아요.
책장마다 발명에 관한 흥미진진하고 놀라운 최신 정보가 차곡차곡 채워져 있답니다.

융합인재교육 과정에 알맞은 정보책
융합인재교육(STEAM이란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을 융합하는 교육을 말합니다. 교과 사이의 경계를 없애고, 하나의 주제를 중심으로 여러 교과를 아우르는 교육 방법이지요. 융합적인 사고를 할 줄 아는 학생은 곤충을 현미경으로 관찰할 때에도 생물이라는 분야 안에서 학습하는 것을 벗어나, 현미경이 움직이는 원리를 물리에서 찾고, 현미경이 발명된 역사적 배경까지 동시에 떠올립니다. 날로 변하는 요즘 사회에서는 단순 암기에 가까운 학습 방법보다는 지식을 융합적으로 이용할 줄 아는 창의적인 인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바로 이런 인재를 키우는 교육 방법이 융합인재교육인 것입니다.

생동감 넘치는 3D 일러스트 정보책
호랑이가 입을 쩍 벌린 모습을 코앞에서 보면 어떨까요? 커다랗게 확대된 집파리의 모습은요? <가까이 더 가까이>는 마치 실물을 보는 듯한 3D 일러스트로 정보를 강렬하게 전달합니다. 어린이에게는 박력 있는 그림으로 흥밋거리를 불러일으키고, 청소년에게는 여러 동식물과 사물의 모습을 실제 사진 이상으로 세세하게 관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직접 경험하는 듯한 실감 나는 정보책
상어의 입속에 들어가 바다 풍경을 내다보면 어떻게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