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즐거운 독서를 위해 알아 두어야 할 것
독서가 왜 중요해?
독서하는 사람은 이것이 달라!
국어와 독서는 목적이 다르거든!
독서를 하면 글짓기도 잘한다고?
이 책의 목표는!
2장 읽는 힘이 쑥쑥 크는 독서 훈련법
-기초편
1 순서대로 찾기
2 다른 그림 찾기
3 다른 글자 찾기
4 다른 모양 찾기
5 다른 개수 찾기
6 인식해서 찾기
7 자음 모음 찾기
8 이미지 외우기
9 글자 외우기
10 끝말잇기
3장 읽는 힘이 쑥쑥 크는 독서 훈련법
-응용편
1 순서대로 찾기
2 다른 그림 찾기
3 다른 글자 찾기
4 다른 모양 찾기
5 다른 개수 찾기
6 인식해서 찾기
7 자음 모음 찾기
8 이미지 외우기
9 글자 외우기
10 끝말잇기
11 글을 이미지화하기
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를 스스로 납득하고 스스로 훈련한다!
이 책에서는 아이들에게 무턱대고 ‘독서를 해야 한다, 많이 읽어야 좋다, 시간이 한정적이니까 되도록 책을 빨리 읽어야지.’라고 말하지 않는다. 독서를 싫어했지만 어쩔 수 없이 400쪽이 넘는 책을 읽어야 했고, 그 때문에 독서의 달인이 된 저자 스스로가 터득한 독서가 중요한 이유를 간단하면서도 조목조목 짚어 가르쳐 준다.
왜 독서가 중요한지, 독서하는 일과 국어 교과목과는 그 목적이 어떻게 다른지 등을 이해하기 쉽게 알려 주기 때문에 아이들 스스로 충분히 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를 이해하고 스스로 독서를 해 보려는 마음을 가지게 된다.
속독 경연 대회 우승자이자 독서의 달인이 알려 주는 어린이 맞춤 노하우!
이 책의 독서 훈련법은 다양한 퍼즐과 게임이다. 이런 것들이 과연 독서 훈련에 도움이 될까 싶을 정도다. 하지만 이 책을 쓴 저자는 속독 훈련을 시작한 지 6개월 만에 독서 속도 인정 시험에서 1분에 1만 문자를 읽는 기록을 인정받고, 8개월 만에 속독 경연 대회에서 준우승, 그 다음 달에 2만 명 중 1위를 한 검증된 독서 실력자다. 스스로 터득한, 혼자만 알고 있기 아까운 독서 훈련법을 알리기 위해 국내외를 다니며 강의를 하고 있다고 한다. 독서를 하게 되면 삶의 시간의 양과 질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지금까지 지도한 학생은 1000명이 넘고, 하루에 16권을 읽고 있으며, 반년 동안 500권의 책을 읽는 등 단순한 독서가 아닌 이해력을 전제로 한 한 층 높은 차원의 속독과 독서를 지향하면서 독서 지도를 하고 있다.
믿고 따라 할 수 있는 재미있는 훈련법을 신나게 따라 해 보자!
하루 5분 노는 것만으로 독서가 좋아지는 워크북!
이 책의 독서 훈련법은 집이나 학교, 부모님이나 친구들과 함께 놀 때 하는 것과 비슷한 다양한 퍼즐 맞추기와 게임 하기다. 책 읽기는 싫어도 퍼즐과 게임이라면 누구든, 언제라도, 즐겁게 할 수 있다. 하루 5분 심심할 때, 잠깐 시간이 날 때마다 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