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1인용 기분 3
저자 윤파랑
출판사 비아북
출판일 2018-10-05
정가 12,500원
ISBN 9791189426163
수량
★★★★★★★★★★★★★★★★★★★★★★★★
네이버 웹툰 별점 만점! 『1인용 기분』 단행본 출간!
★★★★★★★★★★★★★★★★★★★★★★★★

설익은 ‘어른이’들의 한숨 섞인 성장담, 『1인용 기분』


네이버 인기 웹툰 『1인용 기분』이 비아북에서 단행본으로 출간되었다. 연재가 시작된 후, 독자들의 큰 관심과 함께 댓글 창에는 많은 공감의 메시지가 올라왔다. ‘1인용’이라는 제목의 상징성과는 반대로 작품이 독자의 공감이라는 결실을 맺은 것은, ‘파랑’이라는 캐릭터의 개인적이고 내밀한 질문들이 우리에게도 생생히 ‘1인용’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윤파랑 작가는 『1인용 기분』에 대해 “어쩌다 어른이 된 사람들, 어른이들의 지루한 성장담”이라고 말한다. “어떻게 살면 행복해질 수 있는지” 궁금해하고 “열심히 산다고 사는데 왜 계속 이 모양일까”를 되묻는 사람들. 하지만 이들의 한숨과 다사다난한 일상은, 우리가 언제나 “성장 중”임을 나타내주는 신호이기도 하다. 쉽게 행복해질 수 없더라도, 나와는 너무 다른 타인들에게 자주 상처받더라도, 우리는 계속 성장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니까.
전 3권으로 구성된 단행본에는 연재분과 함께 웹툰을 더 풍성하게 하는 윤파랑 작가의 에세이를 담았다. 잔잔한 물결 같은 이미지와 그 속을 들여다보는 단단한 글을 통해, 당신의 진짜 기분이 무엇인지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기를 바란다.

콕 집어 설명할 수 없는 것들,
그 속에서 나를 바로잡고 싶은 마음


주인공 파랑과 남자친구 ‘다다’, 파랑의 친구들이 겪는 일상에서의 시행착오는 1인의 기분을 통해 표현되지만, 그건 사실 누구나 한 번쯤 겪게 되는 기분이라는 점에서 우리 모두의 것이기도 하다. 다만 모두의 리듬과 속도가 다르므로, 내가 웃는 것에 타인이 슬퍼하거나 나에게는 중요한 것들이 타인에겐 그저 잠시 스치는 것일 수도 있다. 그런 일들은 정해진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