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외딴집 - 지양어린이의 세계 명작 그림책 65
저자 캐리 러스트
출판사 지양사
출판일 2019-11-19
정가 12,500원
ISBN 9788983097095
수량
기억 속에서 더 아름답게 빛나는 오래된 보물!

아이들의 빛나는 여름은 낡고 오래된 외딴집에 ‘출입 금지’ 딱지가 붙으면서 끝이 났습니다. 패터슨 선생님이 양로원으로 옮겨 가야 할 만큼 낡아 버린 집에 철거 명령이 내려진 것입니다. 퇴거 명령과 함께 패터슨 선생님의 삶의 흔적이었던 오래된 물건들도 말끔히 치워져 버렸습니다.
갑자기 소중한 집과 패터슨 선생님의 보물 같은 물건들을 잃어버린 아이들!
이 갑작스런 사건 앞에서 아이들은 한동안 충격에 빠졌습니다. 그러나 곧 정신을 차리고 패터슨 선생님을 위해 무슨 일이라도 해야겠다고 마음먹었습니다. 과연 아이들은 무슨 일을 할까요?

이 그림책은 차분하고 간결한 글을 대신해서 사실적인 화풍의 그림이 더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호기심에 가득 찬 아이들과 자애로운 노인의 표정을 따라가다 보면 글로 다 표현할 수 없는 등장인물들의 섬세한 감정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낡고 허물어져 가는 외딴집에서 쓸쓸하게 살아가는 노인의 삶을 한순간 여름 햇살처럼 강렬한 생명력으로 빛나게 해 준 아이들!
어린이와 노인의 세대를 뛰어넘는 아름다운 우정을 상징하듯, 초록 숲에 둘러싸인 낡은 집이 차분한 색조와 정감 어린 붓 터치로 조화를 이루는 이 그림책을 읽다 보면, 마법처럼 마음이 따뜻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