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최전선에서 한 발 앞선 솔루션을 제시하다
프롤로그: 소비자와 시장의 변화를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열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포착하다
Part 1 요즘의 개인을 말하다
Chapter 1 미-스펙트(Me+Respect: 나의 행복은 내가 정의하겠어
평범하지만 행복한 삶
사회적 관념에서의 성공보다는 높은 자존감
Chapter 2 개취존러: 개인의 취향, 존중해주시죠?
취존 시대가 열리다
취존 시대의 증거
취존 시대를 적극 공략한 브랜드
Chapter 3 비우미즘(비움-ism: 끌리지 않으면 버려라
비우미즘: 과잉의 시대를 살아가는 ‘비움’의 지혜
공간을 비우는 삶의 지혜
몸속을 비우는 삶의 지혜
TMI에 대응하는 삶의 지혜
Chapter 4 펀노마드(Fun Nomad: 재미밖에 난 몰라
펀노마드의 이해
재미를 찾아 나선 사람들
재미에는 끝이 없다
펀노마드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한 고려 사항
Chapter 5 넌센서티브: 담백한 게 좋더라
넌센서티브라는 새로운 성향의 추구
넌센서티브, 콘텐츠 마케팅의 시작
Part 2 요즘의 우리를 말하다
Chapter 1 픽셀(Pick-Sell 관계: 관계를 pick하고 sell하다
픽셀 관계란
파편화(Pixel된 인간관계
편집(Pick-Sell된 인간관계
Chapter 2 플렉스 소비놀이: 과시가 놀이가 되다
플렉스 = 자신감이라는 코드
플렉스라는 색다른 놀이 경험
플렉스라는 새로운 현상의 접근법
Chapter 3 샤이관종: 관심받고 싶지만 주목받긴 싫다
샤이관종: 상반된 두 성향의 결합
샤이관종의 2가지 성향을 충족시켜주는 플랫폼이 등장하다
Part 3 요즘의 사회를 말하다
Chapter 1 베이비부머 vs Z세대: 차이를 이해하다
세대 바라보기
Chapter 2 밀레니얼맘: 아줌마이길 거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