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암호 클럽 3 : 해적의 보물 지도
저자 페니 워너
출판사 가람어린이
출판일 2016-11-30
정가 12,000원
ISBN 9791187777014
수량
목차
1 ~ 12
‘애거서 상’ 수상에 빛나는 흥미로운 두뇌 게임!
수수께끼와 암호, 비밀 메시지를 풀어 미스터리 사건을 해결하라!

<암호 클럽> 시리즈는 초등학생 대상의 미스터리 탐정 소설입니다.
이 책의 주인공인 코디, 퀸, 루크, 마리아는 암호를 만들고 풀기를 매우 좋아합니다. 넷은 암호 클럽을 조직하여 그들만의 비밀 우편함과 클럽 하우스를 만들고, 마을 주변에서 일어나는 갖가지 사건들을 ‘암호 언어’로 풀어 나갑니다. 각 장마다 해결해야 할 암호가 주어지며,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암호 클럽 멤버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암호 풀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시리즈 1권인 『비밀의 해골 열쇠』에서 수상한 이웃 ‘해골 할아버지’ 사건을 해결하고, 2권인 『유령 등대의 수수께끼』에서 악명 높은 감옥 섬 알카트라즈의 유령 등대를 탐험했던 암호 클럽이 이번에는 전설 속 해적이 숨긴 보물을 찾아 나섭니다.
암호 클럽 멤버들에게 주어진 단서는 여기저기서 등장하는 ‘족제비가 뿅’이라는 수상한 동요와, 보물 사냥꾼이 남긴 보물 지도, 그리고 보물 사냥꾼의 일기입니다. 세 가지 단서와 멤버들의 지식, 추리력을 바탕으로 암호 클럽은 보물을 찾기 위한 단서를 하나씩 풀어 나갑니다. 하지만 보물에 가까이 다가갈수록 보물을 가로채려는 악당들도 점점 거리를 좁혀 오지요. 암호 클럽은 해적의 암호를 풀고 보물을 손에 넣을 수 있을까요?
암호와 추리, 탐정 소설은 언제나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네 명의 또래 아이들이 등장하는 이 소설은 탐정 추리 소설이라는 기본 틀에 암호 해독이라는 흥미 요소를 더했습니다. 독자와 대화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 이 흥미진진한 책에는 다양한 암호들이 등장합니다. 한글 자모음으로 이루어진 문자숫자식 암호부터 지문자, 모스 부호, 카이사르 암호, 수기 신호, 점자 등 간단하고도 비교적 보편적으로 알려진 암호들이 등장하지요.
암호 클럽 멤버들은 비밀을 유지하기 위해 평소에 암호를 주고받고, 암호는 사건 해결에서 중요한 단서가 됩니다. 독자들에게 다양한 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