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기 그리기 ㄱㄴㄷ - 토이북 보물창고 11
저자 이장근
출판사 보물창고(푸른책들
출판일 2019-12-20
정가 11,800원
ISBN 9788961707329
수량
●의성어와 의태어로 한글을 쉽게 배워요!
그림 그리기 놀이로 한글을 재미있게 깨쳐요!
『아기 그리기 ㄱㄴㄷ』은 반짝반짝, 랄랄라, 하하하 등 재미있는 의성어와 의태어가 가득 담긴 문장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이 재미있게 따라 읽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무작정 글자를 외우는 것이 아니라 즐겁고 자연스럽게 한글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랄랄라 노래 듣는 귀 리을, 뭉게뭉게 구름 눈썹 미음”처럼 의성어, 의태어가 들어간 문장과 그에 해당하는 아기의 모습을 양쪽 페이지에 걸쳐 나란히 보이게 함으로써 아이들이 자음의 소리와 형태를 한눈에 보고 익힐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의 또 한 가지 매력은 바로 이장근 시인이 직접 그린 그림이다. 오랫동안 교사로 일하면서 아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보며 그들의 마음을 고스란히 나타낸 시를 써온 이장근 시인의 진가는 『아기 그리기 ㄱㄴㄷ』에서 십분 발휘된다. 리듬감이 느껴지는 시적인 문장과 더불어 알록달록 유쾌하게 통통 튀면서도 따스한 느낌을 자아내는 그림들은 호기심 많은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중학교에서 <국어>를 가르치고 있는 교사로서 쉽고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한글을 널리 알리고 싶었다는 이장근 시인은 그 말처럼 이제 막 한글을 접하는 아이들이 『아기 그리기 ㄱㄴㄷ』을 통해 한글을 ‘말놀이’와 ‘그리기 놀이’로 즐겁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돕는다. 페이지가 넘어갈 때마다 한글 자음과 더불어 한 장면, 한 장면 완성되어 가는 아기의 모습을 따라가는 아이들의 한글 실력은 몰라보게 늘 것이다.

●주요 내용
한글 자음 ㄱ으로 아기의 두 눈을 그리는 것을 시작으로, ㄴ과 ㄷ으로 코와 입을 그리며 아기 얼굴을 차례로 완성하고, ㅈ과 ㅊ으로 두 손을 그리고, 맨 마지막에 ㅎ으로 아기 배꼽을 그리며 환하게 웃는 아기의 전체 모습이 완성된다. 이렇게, 한글 자음 열네 자는 아기 얼굴과 몸의 각 부분에 신기하게도 딱 들어맞는다. 그 과정에서 “새싹처럼 귀여운 혀 시옷, 잡아라 잡아라 오른손 지읒”처럼 말놀이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