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장> 사업 아이디어
1. 사업기회
1 사업컨셉
2 사업기회
3 발명 이야기
4 사업기회의 탐색
5 사업기회의 요건
2. 사업 아이디어
1 사업 아이디어
2 사업 아이디어의 관점
3 사업 아이디어의 조건
4 사업 아이디어의 원천
5 사업 아이디어의 탐구 태도
6 사업 아이디어의 탐구 방법
3. 富의 수직 상승 모델
1 사업기회 인식
2 아이디어 개발
3 아이디어 평가
4 가치제안 창안
5 비즈니스 모델 창안
<제2장> 창의적 사고기법
1. 창의성
1 창의성의 요소
2 창의성의 특성
3 창의적 활동의 요소
2. 창의적 사고기법
1 확산적 사고기법
2 수렴적 사고기법
3. 확산적 사고기법
1 브레인스토밍
2 브레인 라이팅
3 SCAMPER
4 시네틱스
5 마인드맵
6 속성열거법
7 연꽃기법
4. 수렴적 사고기법
1 P-P-C 기법
2 PMI 기법
3 고든법
4 평가행렬법
5 쌍비교분석법
6 역 브레인스토밍
<제3장> 디자인 씽킹
1. 디자인 씽킹
1 디자인 씽킹의 이해
2 디자인 씽킹의 규칙
3 디자인 씽킹의 활용
2. 디자인 씽킹의 프로세스
1 공감
2 정의
3 아이디어
4 프로토타입
5 테스트
3. 디자인 씽킹의 성공 사례
1 Oral-B 어린이용 칫솔
2 Apple의 사용자 공감
3 P&G의 오일 오브 올레이
4 Airbnb의 여행 예약 개념
5 Burberry의 디지털 인구
<제4장> 트리즈 기법
1. 트리즈 기법
1 트리즈의 특징
2 트리즈의 역할
3 모순도출
2. 기술변수와 발명원리
1 기술변수
2 발명원리
3 모순 행렬표
3. 문제해결 방법
1 문제확인
2 문제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