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및 표 목차 _ ⅹⅴ
저자 소개 _ ⅹⅰⅹ
감사의 글 _ ⅹⅹⅰ
서문 _ ⅹⅹⅱ
역자의 말 _ ⅹⅹⅳ
책과 동반 웹사이트 활용 방법 _ ⅹⅹⅵ
동영상 자료 목차 _ ⅹⅹⅶ
01 인지 ? 행동치료(CBT의 기본 이론, 발전 과정과 현재의 위상 1
도입 ··· 3
인지 · 행동치료의 간략한 역사 ··· 3
몇 가지 기본 원리 ··· 5
인지의 ‘수준’ ··· 11
자동적 사고 / 부정적 자동적 사고 ··· 12
핵심 신념 ··· 13
기본 가정 ··· 14
서로 다른 문제에서의 특징적 인지 ··· 16
문제의 발전에 관한 일반적 인지 · 행동치료 모델 ··· 18
인지 · 행동치료의 현재 위상 ··· 19
인지 · 행동치료의 역량 ··· 21
인지 · 행동치료에 관한 실증적 증거 ··· 22
요 약 ··· 27
학습 활동 ··· 28
보충 읽기 자료 ··· 29
02 인지 ? 행동치료의 독특한 특징 31
도 입 ··· 33
협 력 ··· 33
구조적 그리고 적극적 개입 ··· 35
시간 제한적이고 간략한 ··· 36
실증주의적 접근 ··· 38
문제 지향적 접근 ··· 39
유도된 발견 ··· 40
행동주의 방법 ··· 40
생체 내 연구 ··· 41
요약하기와 피드백 ··· 42
인지 · 행동치료에 관한 신화 ··· 43
요 약 ··· 50
학습 활동 ··· 52
보충 읽기 자료 ··· 53
동영상 자료 ··· 54
03 치료적 관계 55
도 입 ··· 57
치료의 /쁊?(본질적인 토대로서의 치료적 관계 ··· 57
치료사의 역할 ··· 60
긍정적이고 협력적인 내담자-치료사 관계 형성의 방법 ··· 62
치료적 동맹의 불화 ··· 63
다양성과 차이 다루기 ··· 66
경계에 관한 쟁점 ··· 74
치료의 경계 유지하기 ··· 75
요 약 ··· 81
학습 활동 ··· 83
보충 읽기 자료 ··· 84
동영상 자료 ···· 85
04 평가와 개념화